볼턴이 나가야 북미협상 성공? …오늘의 미국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라디오서울 강혜신 위원 날짜 2019-03-18

볼턴이 나가야 북미협상 성공, 트럼프가 보잉 얼굴?, 트럼프 백인우월주의자 아니라고?, 죽은 메케인 산 부통령 노조 욕하는 트럼프


주요 이벤트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침묵하는 유일한 이슈는 북한입니다.

전문가들은 북한이 미사일발사를 하면 트럼프 대통령의 레드 라인을 넘는 것으로 봅니다.


네덜란드 열차 안에서 3명이 숨진 총격사건이 발생했습니다.의자를 쫒고 있습니다.


먼 나라 뉴 질랜드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은 주말이 지났어도 미국 탑뉴스입니다.

이번 총격사건으로 미국의 인종과 종교차별도 지적되고 트럼프 대통령이 백인우월주의자이냐의 이슈가 다시 떠올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총격사건과 백인우월주의가 관련이 없다면서 동시에 인종, 종교적 차별발언을 한 방송 진행자를 두둔했고, 총격사건 용의자는 트럼프 대통령를 지지했습니다. 

보수적인 월 스트릿 저널 기사에 실린 댓글은 더 이상 전과 같은 대통령 방어일색이 아닙니다.


대통령은 요 며칠 깜짝 놀랄만한 트윗을 합니다.

이미 숨진 좐 메케인 전 상원의원을 연달아 비난하고 조 바이든 부통령도 지능지수가 낮다고 트윗했으며, 연방수사국이 시사 코메디 프로그램을 조사해야 한다고도 주장합니다.


GM에 대해서도 대통령은 노조를 비난하면서 트윗정치를 합니다.

GM이 생산공장 문을 닫았기 때문인데, GM은 문 닫는 이유는 노조와의 갈등이 아니라 돈 안벌리는 세단 대신 전기자동차 등에 투자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디오피아에서 추락한 보잉 737 Max 8을 연방항공국이 왜 승인했는지에 대해 교통국이 조사합니다.

조사 책임자인 교통부 장관 남편은 보잉에서 가장 많은 정치기부를 받는 정치인이고 이 사건과 관련해 대통령이 보잉의 얼굴이었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왕세자가 워싱턴 포스트 칼럼리스트 자말 카쇼기 살해 이전에 이미 고문을 일 삼은 특별팀을 가동했다고 뉴욕 타임즈가 보도했습니다.

미국의 사우디 지원에 제동이 걸릴 수 있는 이슈입니다.



방송자료 링크  http://www.todayus.com/?p= 102267

이 메일   k@todayus.com

좋아요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