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진 빚 신용회복 도와드려요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한국TV 날짜 2019-10-18

지난 2013년, 김 씨는 한국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제공하는 ‘해외동포 채무조정지원’에 대해 알게 돼 영사관에서 본인 신분 확인을 거쳐 채무 원금의 절반 이상을 감면받고 월 12만 원씩 상환해, 지난 2015년 중도 완제를 하게 됩니다.


LA 총영사관과 신용회복위원회, 그리고 신한은행은 지난 2011년부터 ‘해외동포 신용회복 지원 상담’을 진행해 한국에서 발생한 채무에 대한 상환 의지가 있는 해외 거주자에게 신용회복을 지원해왔습니다.


지원대상은 한국 내 금융기관에 총 채무액 15억 원 이하인 금융채무를 90일 이상 불이행한 자로, 무담보채무의 경우는 5억 원 이하, 담보채무액은 10억 원 이하, 실패한 중소기업인은 30억 원 이하입니다.


또, 지원내용에는 상환 기간 연장, 분할 상환, 변제기 유예, 채무 감면, 등이 있습니다.


‘해외동포 채무조정지원’에 대한 정보 부족등으로  지난 2011년 시행 이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한인이 매년 줄어드는 추셉니다.


LA 총영사관은  지속적으로  한인들이 신용회복지원 서비스에 대한 상담을  받을수 있도록 조처할 계획입니다.


한국은행에  채무가 있으면 미국에서 전자 여권을 발급받을 때 제재가 가해지거나 한국 방문 시  모든 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불이익이 있어  한국을 왕래하며 사업을 계획하거나 한국 방문을 계획하는 한인이라면 해외동포 채무 조정 지원서비스를 이용해  신용을 회복하는 바람직합니다.


신용회복 상담은 한국 전화 82-2-6337-2000입니다.


한국TV 이수연 입니다.


영상 촬영 : 한국TV 신유정

영상 편집 : 한국TV 신유정


▣ 한국TV 8시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8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 한국TV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bit.ly/2MpClYc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