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 미비자 현금 지급... 가주, 오늘부터 신청접수(05.18.2020) 한국TV 8시 데일리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0-05-18

* 개빈 뉴섬 주지사가 행정명령 완화 조처에 속도를 내면서 이르면 다음 달 초에는 소매점 매장에 고객 방문과 미용실 영업 재개 등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미 바이오기업인 모더나가 코로나19 백신 후보에 대한 1차 임상시험에서 항체가 형성되는 긍정적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말라리아 치료제인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일주일 넘게 복용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식품의약국, FDA도 코로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극찬했지만 심각한 부작용 가능성을 경고했던 약물이어서 적지 않은 파장이 예상됩니다.

 

* 연방 정부의 코로나19 구제 경기부양 현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서류미비이민자들을 위해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제공하는 재난구호 지원금 접수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 코로나 19 펜데믹으로 인해 실직한 오렌지 카운티 거주자는 8백 달러의 주정부 보조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남가주 건축업계가 밀리는 공사대금과 공사현장에서의 코로나 방지 가이드라인 준수 문제 등으로 손이 묶여 고전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 팬더믹을 계기로 재택근무로 전환하는 직원들이 앞으로 늘어날것으로 예상되는데다, 재정악화로 많은 비즈니스 업주들이 렌트비 조달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 오렌지 카운티와 샌버나디노 카운티에서 44건의 주택 강도로 190만 달러 상당을 훔친 혐의로 한인으로 추정되는 용의자가 포함된 5명의 남성 절도단이 지난 15일 SWAT 팀에 의해 체포됐습니다.


* 새로  부임한 박경재 신임 엘에이 총영사가  오늘 로즈데일 국립묘지 방문과 헌화를 시작으로 공식 업무에 돌입 했습니다 .


*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확산 억제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시행하지 않았다면 기준 환자 수가 실제보다 무려 35배 이상 많았을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비상사태 와중에 감찰관을 또 해임해 보복 인사 논란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전격 해임된 감찰관은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갑질 의혹을 조사하던 중이었습니다.


* 세계 최대 차량호출업체 우버가 3천여명을 추가 감원하기로 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 세계보건총회에서 미·중 간 힘겨루기가 곳곳에서 펼쳐졌습니다. 여기에 화웨이에 대한 미 정부의 새 제재까지 발표돼 양국 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의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관련해 실물경제를 뒷받침하기 위해 최대한의 정책역량을 발휘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기대 등으로 큰 폭 올랐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맑은 가운데 낮 최고 기온 69도 밤 최저 기온 55도로 기상청이 예보 했습니다.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