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주, 다음주 금요일부터 술집, 체육관 ,학교 등 재개 허용(06.05.2020) 한국TV 8시 데일리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0-06-05

* 가주정부가 다음주 금요일부터 학교를 포함한 체육관, 술집, 데이캠프, 운동경기등의 재개를 허용한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도 엘에이 인근 곳곳에서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엘에이 다운타운을 비롯해 웨스트 할리웃, 할리우드, 노스리지, 베벌리 힐스등지에서 평화적인 시위가 열렸습니다.


* 이번 주말 한인들이 밀집해있는 부에나 팍등 오렌지 카운티에서 시위가 예정돼 있다고 오렌지 카운티수퍼바이져 위원회가 밝혔습니다.


*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던 미국의 지난달 일자리가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지난달 실업률도 4월보다 낮아졌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5월 일자리가 깜짝 증가세로 돌아선 데 대해 반색하며 경제활동 정상화를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미국의 5월 신규고용이 큰 폭 증가하고 실업률은 하락하는 등 고용지표가 예상외 호조를 보인 데 힘입어 급등했습니다. 나스닥은 장중 기준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마감 했습니다.


* 흑인 조지 플로이드의 억울한 죽음에 항의하는 시위등 소요사태를 틈타 엘에이 일원에서 벌어진 폭력과 방화, 약탈, 기물파손등 중범죄 행위를 집중 수사하기 위해 엘에이 경찰국과 카운티 검찰, 연방 수사국 요원들로 구성된 전담반이 결성됐습니다.


* 지난 한주동안 엘에이 일원에 격화된 시위를 틈타 약탈과 기물파손, 방화로 애꿎은 비즈니스 업주들의 피해가 잇달았습니다.


* 특히 이번에는 전례없이 지능화된 약탈행위가 엘에이 일원 곳곳에서 저질러져 사회를 변화시켜보고자 하는 시위의 참뜻을 퇴색시켰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가 앞으로 가주내 경찰이 용의자의 경동맥을 눌러 용의자를 저지하는 수법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도 경찰관들의 목 조르기를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 코로나 19로 인한 흑인 사망률이 다른 인종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흑인의 상당 수가 기저질환을 앓고 있는 것이 주 원인으로 분석됐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곳에 따라 구름 낀 가운데 낮 최고 기온 73도 밤 최저 기온 59도로 기상청이 예보 했습니다.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