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불법체류 청소년 추방유예' DACA폐지 하려는 트럼프에 제동(06.18.2020) 한국TV 8시 데일리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0-06-18

* 연방대법원이 트럼프 행정부의 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 제도, DACA 폐지 움직임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끔찍한 결정이라며 반발했습니다.


* 연방 대법원의 판결로 다카 수혜자들이 당장 추방의 위험에서 벗어나면서  일단 안도할수 있게 됐습니다. 남가주의 정계 지도자들은  대법원의 이번 판결을 일제히 환영했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가 오늘 가주 전체의 공공장소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높은 환경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했습니다.


* 엘에이 카운티와 오렌지 카운티 보건국이 오늘 성명을 통해 내일 부터 네일샵과 마사지 팔러, 술집 등을 포함한 퍼스널 케어 서비스를 재오픈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팬더믹속에 실업수당과 스몰 비즈니스 재해 론을 신청하려는 한인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대행 사기 행각이 잇달아 한인들이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 사기피해는 엘에이 한인회나 타운을 관할하는 연방하원의원 혹은 주하원의원실의 한인 보좌관에게 직접 연락해 제보하고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 미주 한국일보와 라디오서울, 한국티비가 공동 주최하고 서울 메디컬그룹이 주관한 웨비나 시리즈 3회, 의료편이 열렸습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창궐한 뉴욕주의 한 한인 상점에서 고객에게 마스크를 써달라고 요청한 한인 직원이 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해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 뉴욕주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신규 환자가 급증하는 플로리다주에서 오는 사람들에 대한 2주간의 자가격리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남서부 주를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계속 확산세를 보이는 가운데 플로리다주가 미국의 다음번 코로나19 진원지가 될 수 있다는 예측이 나왔습니다.


* 목이 매달린 채 숨진 흑인 남성의 시신과 올가미 형태의 밧줄이 캘리포니아주 일대에서 잇따라 발견돼 연방수사국이 증오범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에 나섰습니다.


* 애리조나주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이 강풍을 타고 확산하면서 인근 주민 2천여명이 긴급 대피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 북한군이 개성공단 주둔 등 4대 조치를 예고한 데 대해 한국 군은 정찰 자산을 총동원해 대북 비상감시태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경두 국방장관은 북한이 도발할 경우 강력한 대응을 천명했습니다.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차 유행 가능성을 주시하는 가운데 혼조를 나타내며 마감 했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오전에 구름 낀 후 차츰 맑아질 것으로 전망 되며 낮 최고 기온 71도 밤 최저 기온 60도로 기상청이 예보 했습니다.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