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계열 - 인종 쿼터 맞추는 입시전형 금지시켜...(09.18.2020) 한국TV 이브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0-09-18

* 오는 11월 소수계 우대정책 부활 여부가 주민투표로 결정되는 가운데, UC 계열 대학이 인종 쿼터를 이용한 입시 전형을 금지시켰습니다.


* UC 계열대학의 이번 행보는 소수계 우대정책이 부활되도 UC 에서 인종쿼터를 이용한 입시전형은 제한적으로 이뤄질 것임을 시사하는 것이어서 주목되고 있습니다.


* 세계적인 명문으로 꼽히는 프린스턴대학이 인종차별을 저질렀다는 혐의로 정부의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 서부 곳곳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한 가운데 캘리포니아주 남부에서 산불 진화를 하던 소방관 1명이 화마에 희생됐습니다.



 

* 캘리포니아 소방국은 과실로 화재를 일으킨 사람에게 재정적, 형사적 책임을 물을 수 있다며 불을 낸 가족을 상대로 형사 고발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내년 4월까지 모든 미국인을 위해 충분한 코로나19 백신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한동안 감소세를 보이던 미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 질병통제예방센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검사 기준을 완화했다가 논란과 비판이 이어지자 결국 이를 철회했습니다.


* 상무부가 20일부터 미국 내에선 중국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 틱톡의 다운로드가 중단된다고 밝혔습니다.


* 미국에서 대출 부담에 시달리는 수백만 집주인들이 집을 팔아야 하는 상황에 부닥칠 수 있다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가 몇몇 격전지에서 공화당 후보인 트럼프 대통령을 압도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고조된 데다 기술주 불안이 지속한 영향으로 하락 마감 했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맑은 가운데 낮 최고 기온 86도 밤 최저 기온 63도로 기상청이 예보 했습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