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제46대 대통령 취임...'바이든 시대'개악(01.20.2021) 한국TV 이브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1-20

* 오늘 바이든 당선인이 미국의 제 46대 대통령으로 취임했습니다. 대규모 관중도, 화려한 취임 행사도 모두 생략된 취임식을 치르고 바이든 대통령은 곧바로 집무에 돌입했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식을 끝내고 백악관에서 업무를 시작한 뒤 파리 기후변화협약 복귀등 3건의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 이번 행정명령에는 서류 미비 청소년 구제 프로그램인 DACA 수혜자들이 추방되지 않도록 하는 행정명령도 포함 됐습니다.


* 또한 미국의 현재 모습이 분열과 반목으로 위기에 처했다면서 저열한 싸움을 끝내자고 호소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백악관 비밀경호국에 퇴임 후에는 대상에서 제외되는 자신의 가족들을 계속 경호하도록 지시하고 떠난 것으로 알려져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 극우파 집단 프라우드 보이스가 트럼프 전 대통령이 퇴임하자마자 등을 돌리는 분위기입니다.


* 민주당이 오늘 2015년 이래 6년 만에 상원 다수석 지위를 회복하며 상·하원 모두 다수당을 차지했습니다.


* 엘에이 카운티내 65세이상 주민들의 코로나 19 백신접종을 위한 사전예약 웹사이트가 다운되자 신청에 어려움을 호소한 한인 시니어들을 위해 한인타운 노인센터가 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SAT 시험 주관처 칼리지보드가 SAT 2 서브젝트 테스트를 전격 폐지키로 해 대입 시험에 대규모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 커버드 캘리포니아 당국이 데이브 민 가주 상원의원과 함께 더 많은 한인 주민들의 건강보험 가입을 독려하고 나섰습니다.


* 한국에서 6개월 이상 체류하는 재외동포 자녀 등 외국인 유학생은 오는 3월부터 건강보험 가입이 의무화됩니다.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조 바이든 신임 대통령이 취임한 데 따른 낙관적인 심리로 사상 최고치로 오르며 마감 했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맑은 가운데 낮 최고 기온 71도 밤 최저 기온 51도로 기상청이 예보 했습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