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코로나19 사망자 50만 명 넘어. 조기 게양(02.23.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2-23

► 미 전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수가 50만명을 넘어 섰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가슴 아픈 이정표라며 연방기관에 닷새 동안 조기를 걸도록 지시했습니다.


▻ 앤서니 파우치 소장은 미국의 코로나 사태와 관련해 정치적 분열이 코로나 피해를 키웠다며 선진국에서는 일어나지 말았어야 하는 일이라고 밝히며, 전 정권인 트럼프 정부를 비판했습니다.


► 캘리포니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망한 사람이 전국의 사망자 1/10에 해당되는 약 5만명으로 누적 집계되고 있습니다. LA 카운티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누적 사망자수가 약 2만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 바바라 페레어 엘에이 카운티 보건국장은 너무 많은 목숨을 잃었다는 것을 인식하고 희생자를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최근 코로나 관련수치가 하락하고 있지만 변이 바이러스가 여전히 위협적이라며 안전수칙 준수를 다시 강조했습니다.


►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어제 주의회에서 통과된 570만 저소득층에 대해 600달러씩 지급하는 총 76억 달러 규모의 지원안에 서명할 예정입니다.


▻ 골든 스테이트 스티뮬러스 페이먼트로 명명된 캘리포니아의 현금 수급 대상은 연소득 3만달러 이하 가정과 연방정부의 생계 지원을 받고 있는 수혜자들도 포함됩니다.


► LA 통합교육구가 다음 주부터 단계별 대면 수업을 시작으로 4월 9일까지 전면 재개가 가능하다고 발표했습니다.


▻ 그러나, LA 통합교육구의 교원노조는 대면수업 재개와 관련해 다음 주 찬반 투표를 실시합니다.


► 지난 며칠 동안 문을 닫았던 LA 지역의 대형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 센터가 오늘부터 다시 운영됩니다.


▻ 오렌지카운티도 오늘 백신 접종 센터의 운영이 재개되는 가운데,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도 추가 백신 접종 센터로 활용됨에 따라 오렌지카운티의 백신 접종이 보다 원활해 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PPP 신청 업체 조건을 변경해 앞으로 2주 동안 직원 20인 미만의 스몰비즈니스만 집중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 텍사스 주민들이 한파로 고통받는 상황에서 텍사스주 법무장관 가족이 유타로, 하원의원 게리 게이츠는 플로리다를 다녀온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옥중 경영이 가능한 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취업제한은 ‘유죄 확정’ 때부터 곧바로 적용된다는 법원의 첫 판결이 나와 이 부회장도 해당될 것으로 보입니다.


▻ 지난 16일 동해 민통선까지 내려온 북한 남성이 당시 우리 경계시스템에 8번이나 포착됐는데도 군은 몰랐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남성이 통과한 배수로는 군 관리 목록에 없었고, 이미 훼손된 상태였습니다.


► 추신수 선수가 한국 프로야구 신세계와 계약했습니다. 연봉 27억원에 계약하면서 메이저리그 생활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10.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