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 13개월 만에 재개장(04.30.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4-30

► 4.29 폭동 29주년을 맞아 한인과 흑인 커뮤니티 리더들이 포럼을 통해 한흑 커뮤니티간의 연대를 강화하고 차세대에게 429 폭동에 대한 교육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또한 LA 총영사관이 주최한 온라인 토론회에서도 역시 한,흑 커뮤니티의 화합을 강조하고, 현재와 미래를 위한 관계 강화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 지난 1년간 발생한 아시안 증오범죄 가운데 절반이 캘리포니아 주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에 캘리포니아 주 의회가 증오 범죄와 관련한 벌금을 대폭 인상하는 등, 처벌 강화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 라디오 서울과 한국일보가 주최한 코로나 바이러스 무료 접종행사에는 5백여 주민들이 몰려 백신 접종을 마쳤습니다.


▻ 특히 어제는 미리 예약한 주민들을 포함해, 예약 없이 당일 방문한 주민들에게도 접종이 가능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보다 많은 주민들이 접종소를 찾았습니다. 한편, 다음 접종일인 5월 6일과 13일에는 이미 다른 곳에서 1차 접종을 받은 주민들에게도 두 번째 접종이 가능해집니다. 보다 가까운 한인타운에서 2번째 접종을 마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로 13개월간 문을 닫았던 디즈니랜드가 재개장하고, 델타항공은 중간좌석 티켓 판매를 개시합니다. 미국의 아이콘인 디즈니 랜드의 재개장은 미국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극복하고 정상화로 가는 큰 전진이라는 평갑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예약율이 50%나 급감했습니다. 카운티 보건국이 백신 접종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에서 가장 큰 백신 접종장소였던 다저스 구장 백신 접종센터가 5우러까지만 운영합니다. 백신 접종자수가 크게 줄었기 때문입니다.


▻ LA 카운티 보건국도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은 야외 활동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착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남가주 지역에 덥고 건조한 날씨로 산불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이번 주말까지 덥고 건조한 날씨와 강풍도 이어질 것으로 예보돼 산불 발생에 각별한 주의가 당부되고 있습니다.


▻ 어제 우드랜드힐스는 올해 처음으로 낮최고기온 100도를 넘은 가운데 케스테익 산불은 진화율 50%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우전옥스와 웨스트레이크 빌리지에서도 산불이 발생한 가운데 진화율 70%를 보이고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맞은 어제 조지아를 방문해 일자리 계획을 홍보했습니다. 공화당 우세지역이었던 조지아주는 지난 선거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선택한 곳입니다.


▻ 최근 글로벌 반도체칩 공급부족 사태가 이어지는 가운데 앞으로 자동차 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세탁기 등 가전제품 가격이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이 5월 21일 정상회담을 갖는 것으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 이번 정상회담에서는 한미동맹 강화와 백신 협력, 한반도 비핵화 등 다양한 의제가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 국민의 힘의 새 원내사령탑으로 영남 출신의 4선 김기현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내년 대선 승리를 위한 자강을 역설했습니다.


▻ 정부가 현행 거리 두기 단계와 5인 이상 모임 금지 조치를 3주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2차 접종에 필요한 화이자 백신이 모자라 신규 접종 예약이 중단되면서, 백신 접종에 대한 국민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인도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수가 사상 최고치를 연일 갈아치우면서 감염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인도에 있는 자국민들에게 인도를 떠날 것을 권유했습니다.


▻ 수만명이 몰린 이스라엘의 유대인 종교 집회 행사장에서 현장을 나오려던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려 넘어지면서 최소 44명이 숨지고 150여명이 다쳤습니다.


► 세인트루이스의 김광현 선수가 필라델피아와의 경기에서 5이닝동안 7안타 1실점으로 호투하고 승패없이 마운드를 내려왔습니다. 팀은 연장 끝에 4-3으로 승리했습니다.


▻ LA 다저스는 밀워키와의 경기에서 1-2로 패하고 최근 5경기에서 1승 4패를 기록중입니다. 서부조 2위로 내려앉았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12.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고 덥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9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