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카운티 ‘옐로우 등급’ 간다(05.03.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5-03

► LA 카운티가 목요일부터 옐로우 등급으로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수가 ′0′를 기록하는 등 관련 수치들이 계속 안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등급 마지막 단계인 옐로우 등급에 진입하면 대부분의 실내시설의 수용인원이 추가 확대됩니다. 특히 식당 실내 수용인원은 50%까지 늘어나며 대규모 모임 장소는 67%까지 수용인원이 늘어납니다.


► LA 시립 도서관이 오늘부터 단계적으로 운영에 들어갑니다. 이미 운영에 들어간 LA 카운티 도서관은 총 60곳으로 운영을 확대합니다.


▻ LA 통합교육구 소속의 모든 학교와 교육센터들의 놀이터가 오늘부터 전면 재개방 됩니다. 놀이 시설은 교육구 직원들이 정기적으로 소독할 예정입니다.


► 캘리포니아 주민 11%가 백신 접종에 대해 망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각 카운티 정부의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지난 주말 LA 카운티 4곳에서 산불이 잇따라 발생했지만 확산되지 않고 진화됐습니다. 샌디에고에서는 대형 산불이 발생해 6500에이커를 태우며 확산되고 있습니다. 25% 진화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샌디에고 해상에서 선박 1척이 뒤집혀 4명이 숨지고 27명이 부상했습니다. 해당 선박은 밀입국하려 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국경순찰대원은 말했습니다.


► 지난 주말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자선공연에 의료진 수천명이 관객으로 초청돼 공연을 함께 즐겼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이 5월을 아시아계 미국인 등의 문화 유산의 달로 선포하고 인종차별과 폭력의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 미국이 세계무역기구 WTO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의 지적재산권을 한시적으로 면제하는 방안을 논의합니다.


► 올해 연소득이 7만 5천 달러 이하의 가구는 내년에 연방소득세를 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 마더스 데이 주간을 맞아 타운 비즈니스 업체들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내거는 등 특수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바이든 대통령이 추진 중인 4조달러 초대형 지출 계획안은 장기계획이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 마크 밀리 합참의장은 오는 9월 11일까지 철군이 마무리될 아프가니스탄의 사정이 나빠질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스페이스 X의 유인우주선 캡슐이 우주인 4명을 태우고 53년만에 야간 해상 지구 귀환에 성공했습니다.


► 한미 외교장관 회담에서 바이든 행정부가 최근에 끝낸 대북정책 검토 결과를 공유했습니다. 한국은 미국의 대북정책과 관련해 환영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의 마지막 1년을 책임질 노형욱 국토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노 후보자의 정책 구상이 주목됩니다.


►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에 나선 국민의 힘 김기현 당 대표 권한대행은 ‘민생 투쟁’을 내세우며 여당이 독주를 멈춰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김효주 선수가 LPGA 투어 HSBC 위민스 챔피언스 대회에서 17언더파로 역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5년 3개월만에 우승입니다.


►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셰필드와의 경기에서 1골 1개의 도움을 기록하며 두 시즌 연속 10골 10개를 기록했고, 자신의 시즌 최다골 21골과 동률을 기록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밀워키를 16-4로 대파하고 3연패 늪에서 빠져나왔습니다. 텍사스 레인저스의 양현종 선수는 오는 5일 아리하라 부상으로 미네소타와의 경기에 선발등판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를 보이며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24.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은 하늘 보이겠습니다. 한인타운의 오늘 낮 최고기온은 75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