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이제 남은 건 ‘완전 정상화’(05.05.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5-05

► LA 카운티가 코로나 바이러스 등급 마지막 단계인 옐로우 등급에 진입했습니다. LA 카운티는 관련 정보와 함께 경제 완화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이에 따라 목요일인 내일부터는 대부분의 업소에는 한층 완화된 기준이 적용되는 가운데, 특히 식당과 극장의 실내 수용 인원이 50%로 확대됩니다. 그러나, 보건당국은 백신접종을 강조하고, 끝까지 보건수칙을 지키며 방심하지 말 것을 당부했음. 한편, 오렌지 카운티는 아직 옐로우 등급에 진입하지 못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로 타격을 입은 요식업계들을 지원하기 위한 식당구제기금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식당과 푸드트럭, 푸드 스탠드, 푸드카트, 베이커리, 와인바 등 거의 모든 요식업체들이 대상입니다.


▻ 이번 식당 구제 기금은 그랜트 형식이며, 최대 5백만 달러까지 지원됩니다. 한편, 한인 식당 업주들의 문의가 늘어나자 한인회가 한인 업주들의 신청 대행을 시작했습니다.


► LA 카운티 보건당국은 오늘 싱코 데 마요 행사와 파티 등을 우려하면서 안전수칙 준수를 강조하고, 주민들의 백신 접종을 독려하고 나섰습니다.


▻ LA 카운티의 백신 접종률이 54%로 나타난 가운데 한인 타운은 49%의 접종률을 보여 카운티 평균보다 낮게 나타났습니다.


► 저희 라디오서울과 한국일보가 함께 주최하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무려 접종행사가 내일 6가와 맨하튼 코너의 대도식당 주차장에서 열립니다.


▻ 라디오서울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한 주민들은 물론이고, 예약없이 접종소를 찾는 주민들도 접종이 가능하며 모더나백신과 존슨 앤 존슨 중 선택해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모더나 1차 접종을 맞은 접종자들도 현장에서 2차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은 독립기념일인 7월 4일 까지 성인 인구의 70%가 최소 1회 접종을 마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는 백신 접종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약국 체인 등의 백신 접종소에서도 예약없이 접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 전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확진자와 사망자가 정점이었던 1월의 5분의 1 수준으로 감소했습니다. 백신 효과라는 분석입니다.


▻ 화이자와 코로나 백신을 공동 개발한 제약사 바이오앤테크는 내년 중반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사태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화이자는 오는 9월 FDA에 어린이용 백신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입니다.


►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경제가 과열되지 않도록 기준금리를 올려야 할 필요성이 있다는 발언에 뉴역 증시가 출렁였습니다. 옐런 장관은 그런 뜻이 아니라며 수습에 나섰습니다.


▻ 캐서닐 타이 무역 대표부 개표가 코로나 팬데믹 사태를 종식하고 경제를 부흥하기 위해서는 국제적인 백신 불균형을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한인상공회의소 차기 회장에 강일한 현 회장이 무투표 당선됐습니다. 강회장은 코로나 사태로 침체된 한인타운 상권 살리기에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LA 시가 아태문화유산의 달을 맞아 내일 기념식을 갖고 한 달 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샌프란시스코에서 아시안 여성 2명이 흉기에 찔리는 아시안 증오범죄가 또 발생했습니다. 용의자는 체포됐습니다.


▻ 연방하원에서 청소년추방유예프로그램 해당자등 드리머와 농장 근로자들을 구제하는 이민개혁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상원에서도 통과될 것이 유력합니다.


► 전국적으로 새차와 중고차가 공급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차는 반도체 문제로 생산이 줄어들었고, 이 때문에 중고차는 시장에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비핵화와 실용적인 외교에 초점을 맞춘 대북 정책 방향을 내놨습니다. 북한 문제 해결을 위해 중국과 논의를 할 것이라고 밝혀 대화가 재개될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 한국에서 같은 날 동시에 열린 5개 부처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선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만 유일하게 통과했습니다.


▻ 한국 국민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맞겠다는 사람이 60%에 그쳤습니다. 연이은 이상반응 소식에 감소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 세인트루이스의 김광현 선수는 뉴욕 메츠와의 경기에, 텍사스 레인저스의 양현종 선수는 미네소타와의 경기에 선발등판합니다. 다저스는 시카고 컵스와의 더블헤더 경기를 모두 패했고, LA 앤절스는 탬파베이에게 3-8로 패하고 3연패를 당하고 있습니다.


▻ LA 클리퍼스는 토론토와의 경기에서 105-100으로 승리했습니다. 폴조지가 22득점을 올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과 혼조세를 오가며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22.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아침 한때 흐리지만,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2도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