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USD, 학생 교직원 매주 코로나19 검사 (07.30.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7-30

► 미국이 지난 주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 수가 전세계에서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중심지로 다시 떠올랐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이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연방 공무원에 대한 백신 접종 의무화 지침을 발표 했습니다. 국방부도 역시 대통령의 지침에 따라 미군과 국방부 내 민간 직원들까지 모두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올 가을엔 학교를 열어야 한다고 말하고, 아이들을 교실밖에 또 1년을 둘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학교 등교가 아이들 정서에 더 낫다고 설명했습니다.


▻ LA 통합교육구는 오는 가을 학기부터 교육구 소속의 모든 학생과 직원을 대상으로 백신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매주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의무화 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 델타변이에 감염된 사람은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강력한 전파력을 갖는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또 델타변이는 수두만큼 전염력이 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대다수의 한인 건물주들은 캘리포니아와 LA 카운티에서 시행하고 있는 세입자 렌트비 탕감 프로그램으로 인해, 세입자들에게 받지 못한 렌트비를 지급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화이자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접종 후 4개월이 지나면 효능이 83%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화이자 백신을 접종받은 12세에서 15세 사이의 청소년들에게서 중대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 각 주정부들이 코로나 백신의 낭비를 막기 위해 유효기간이 임박한 백신 사용에 힘을 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에릭 가세티 LA 시장이 거리와 공공장소 등에서 노숙자들의 캠핑을 금지하는 개정안에 서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30일 이내 시행됩니다.


▻ 가세티 시장은 또한, 5백 명의 커뮤니티 컬리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카 신청 비용을 시정부에서 대신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 연방의회가 의사당 보안 강화 대책을 포함한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21억 달러 규모의 이 법안은 의회난동사태 이후 재발 방지에 필요한 보안 강화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이 불법 이민자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 공조를 강조하면서 한국을 협력 파트너로 언급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대구를 시작으로 첫 전국 순회 일정에 나섰습니다. 이낙연 전 대표는 경기도를 찾았습니다.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권 도전을 선언한 지 한 달 만에 드디어 국민의 힘에 입당했습니다. 국민의 힘 당내에서는 이합집산이 더욱 활발해질 전망입니다.


► 한국 양궁대표팀의 안산 선수가 여자 개인전에서 우승하며 한국 선수가운데 처음으로 하계 올림픽 3관왕에 올랐습니다.


▻ 여자 25미터 사격에서 한국의 김민정 선수가 은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올림픽 여자 권총에서 한국 메달리스트가 나온 것은 2012년 김장미 선수 이후 9년만입니다.


► 도쿄 올림픽 8일차 중국이 금메달 18개로 종합1위에 나섰습니다. 일본이 금메달 17개로 2위, 미국이 금메달 14개로 3위에 올라있습니다. 한국은 금메달 5개로 종합 7위를 기록중입니다.


▻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 선수가 보스턴과의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하고 팀이 13-1로 대승을 거두면서 시즌 10승째를 챙겼습니다.


► LA 다저스가 사이영상 투수인 워싱턴 내셔널스의 맥스 슈워져 영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슈워저가 다저스로 트레이드되면 다저스는 4명의 사이영상 투수를 보유한 메이저리그 역사상 유일한 팀이 됩니다.


▻ LA 레이커스가 트리플더블 기계인 러셀 웨스트브룩을 영입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다음시즌부터 르브론 제임스와 앤서니 데이비스, 그리고 러셀 웨스트브룩까지 빅3가 가동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50.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대체로 맑은 날씨보이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5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