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느냐, 떠나느냐. 주지사 소환선거 (09.14.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9-14

► 개빈 뉴섬 주지사 소환 선거는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롱비치 유세에서 뉴섬 주지사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주민소환 투표는 공화당이 민주당을 몰아내려는 시도의 일부라고 주장했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 소환 선거를 앞두고 민주당 출신 정치인들이 타운에서 함께 모여 한인 유권자들에게 뉴섬 주지사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 주지사 리콜 선거 투표소는 LA 카운티에서만 253곳의 투표 센터가 운영됩니다. 한인타운인근에는 샤토 레크레이션 센터와 라파엣 레크레이션 센터, 찰스 김 초등학고, LA 커뮤니티 컬리지와 LA 고등학교에서 투표를 직접 하거나 우편 투표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 LA 메트로는 오늘 하루 무료 운행에 나섭니다. 시민들의 선거 참여를 독려하고 이동 편의를 위해 열차와 버스 그리고 시에서 운영하는 자전거도 모두 무료로 운행하기로 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북가주 칼도 산불로 최악의 피해를 본 엘도라도 카운티를 방문해 피해 복구 자금을 포함한 인프라 예산안을 의회에서 조속히 통과해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 앤서니 파우치 소장이 미국에서 코로나 팬데믹을 통제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백신 접종의무화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10살 이하의 자녀 5명을 둔 캘리포니아 유카이파의 30대 부부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려 2주 간격으로 숨졌습니다.


▻ 민주당이 불평등 해소를 위한 부자 증세를 내건 부유층과 기업을 겨냥한 세금 인상 법안을 내놨습니다.


► 온라인 유통업체 아마존이 12만 5천명을 새로 고용하고, 신규 종사자들의 평균 시급을 18달러를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멕시코만에서 형성된 허리케인 니콜라스가 텍사스 주 해안에 상륙해 많은 비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홍수 등의 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휴스턴 지역에서는 40만 가구에 정전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시행한 기술 유출방지 정책에 따라 최근 중국인 유학생 500여명이 무더기로 비자를 취소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성 김 미국 대북 특별대표는 비핵화의 진전과 관계없이 대북 인도적 지원을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 LA 한인상공회의소가 추석을 맞아 오는 20일 한인들에게 생활용품 나눔 행사를 갖습니다.


▻ 세계 태권도연맹 시범단이 오늘 열리는 아메리카 갓 탤런트 결승전에 나섭니다.


►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일 때 추진한 대장지구 개발 사업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가짜뉴스라고 강하게 반발하고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는 대선에서 손을 떼라고 전면전을 선언했습니다.


▻ 고발사주 의혹을 수사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문제가 된 고발장의 전달자는 손준성 검사라고 잠정 결론을 내리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손 검사는 적극 부인하고 있습니다.


►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때 대검이 장모 최모 씨 사건 대응을 위한 문건을 만들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윤 전 총장은 이 문건을 모른다고 했는데, 민주당은 ‘검찰권 사유화’라고 비판했습니다.


▻ 여의도 순복음교회를 설립한 조용기 목사가 별세했습니다. 향년 86세입니다. 고인의 장례를 한국 교회장으로 치러집니다.


► LA 다저스가 애리조나를 5-1로 꺾고 4연승을 달렸습니다. 선두 샌프란시스코도 8연승을 달리며 메이저리그 전체에서 가장 먼저 플레이오프행을 확정지었습니다.


▻ 토론토의 게레로 주니어가 45호 홈런을 터뜨리며 오타니를 제치고 홈런 부분 단독 선두에 올랐습니다. 오타니와 게레로 주니어의 MVP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70.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전에 흐리고 오후에는 맑아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2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