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부스터샷 여부 오늘 결정 (09.17.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9-17

► 식품의약국 FDA 자문단이 오늘 회의를 열고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부스터샷을 허용할지 결정합니다.


▻ 백악관은 부스터샷을 지지하고 있지만, 부스터샷 필요성을 두고 실무 과학자들도 반대하고 있어 긴급 승인 때와 달리 권고를 결정할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 LA 카운티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와 입원환자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카운티가 가을 학기 대면수업 재개와 함께 급격하게 늘어났던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수가 최근 3주일 사이 40%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 LA 시 공무원들에 대한 백신 접종 의무화가 시행됐지만 2만여명 약 40%의 공무원들이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PD에 이어 LA 카운티 소방국의 몇몇 소방대원들이 백신 접종 의무화에 대해 소송을 제기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LA 카운티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강화 조치로 테마파크나 헐리웃볼 등에서 백신접종 증명서나 음성확인서 제출이 의무화됩니다.


▻LA 민주평통이 신임 임원진 상견례 및 첫 회의를 갖고 새로운 20기 활동 계획가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 소환 선거를 위해 3억달러가 소요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110년동안 바뀌지 않고 있는 주민소환 제도를 개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 북가주 산불이 세쿼이아 공원의 나무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소방 당국은 공원내 나무들을 살리기 위해 보호막으로 나무 밑동을 감싸기 시작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부자 증세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인프라 법안 재원 마련을 위한 부자 증세는 처벌이 아닌 공정한 몫 분담이라고 말했습니다.


▻ 아이티 출신 이민자 수천 명이 텍사스 지역 국경지대에 거대한 난민촌을 형성했습니다. 통제불능상황이 이어지자 그렉 에벗 주지사는 국경검문소 폐쇄를 명령했습니다.


► 데니스 해스터트 전 연방하원의장의 동성 미성년자 성추행 혐의 관련 소송이 합의로 마무리 됐습니다.


▻ 미국과 영국 호주 3국이 새로운 안보 파트너십 오커스 구축에 합의하자 프랑스와 유럽 연합이 비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국과 영국이 적극적인 달래기에 나섰습니다.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박정희 생가를 찾았다가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봉변을 당했습니다.


▻ 전 대법관을 비롯한 유력 법조인들이 대장지구 개발 의혹 중심에 있는 주식회사 화천대유에서 법률 자문 역할을 해온 것으로 밝혀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지난 등판에서 최악의 투구를 했던 류현진 선수가 오늘 미네소타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합니다.


▻ 두자릿수 승수와 두자릿 수 홈런에 1승만을 남겨놓고 있는 LA 앤절스의 오타니 선수가 어깨 부상으로 선발투수 등판을 한차례 건너 뛰었습니다. 시즌 막판 1승을 추가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홈런 랭킹도 2위로 내려 앉았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7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아침 한때 흐리다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5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