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바바라 산불, 서부 백악관 위협 (10.14.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10-14

► 산타 바바라에서 발생한 알리살 산불이 1만5천여 에이커를 전소시키고 확산되고 있습니다.


▻ 알리살 산불이 확산하면서 서부 백악관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랜초 델 시엘로 목장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 LA 시의회 10지구의 마크 리들리 토마스 시의원이 뇌물 수수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USC 에 이권을 넘겨주고 뇌물을 받는 등 20개의 혐의가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 대입 지원서 접수 시즌이 본격 시작됐습니다. 고교 졸업반 학생들이 지원서 마감을 앞두고 꼭 짚고 넘어가야 하는 점을 살펴봤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의 LA 항 24시간 가동 등 물류대란을 막기 위한 해결방안을 발표하고 나서, 한인 물류업계 등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로 막혀있던 육로 국경이 개방된다는 소식에 멕시코와 캐나다 접경 도시들이 일제히 환영하며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은 백신 접종자들에 한해 국경을 개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신청 건수가 29만 3천 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사태 이후 처음으로 30만건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 LA 지역에 산타애나 강풍과 낮은 습도 등으로 산불 발생 위험성 커지면서 산불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 전국의 공항 검색대에서 올해 적발된 총기류가 역대 최대규모인 약 4천500정 으로 집계됐다고 교통안전청, TSA가 밝혔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항공기 여행수요가 감소했음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적발건수입니다.


▻ 영화와 TV 산업에 종사하는 6만여명의 노조들이 협상 시한을 정하고 협상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월요일부터 128년만에 처음으로 파업에 돌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우주탐사기업 블루 오리진의 2번째 우주여행이 성공했습니다. 90세의 배우이자 스타트랙 선장이었던 배우 윌리엄 섀트너는 진짜 우주여행의 꿈을 이뤘습니다.


▻ 지구 기온이 3도씨 오르면 전세계 50여 개 도시가 물에 잠기고 8억 명이 피해를 보게 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세계 주요 20개국 재무장관들이 세계 경제가 회복세를 견지하고 있지만 최근 회복력이 약화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 반도체 공급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 정부는 반도체난 해소에 필요하다며 삼성과 SK 등 글로벌 기업들에게 기밀자료를 요구했습니다. 각 업체가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정부는 경제안보회의체를 신설해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대장동 의혹의 핵심인물,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의 구속 여부가 오늘 밤 결정됩니다. 김씨는 구속 전 피의자 김문에 앞서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정직 2개월 징계 처분이 적법하다는 법원의 1심 판결이 나왔습니다. 재판부는 당시 징계 절차와 사유가 대부분 적법했다면서 징계 사유에 비하면 오히려 정직 2개월이 가볍다고 지적했습니다.


► LA 다저스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간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5차전, 끝장승부가 오늘 오후 6시 샌프란시스코에서 펼쳐집니다. 다저스는 유리아스를, 샌프란시스코는 로건 웹을 선발로 예고했습니다. TBS를 통해 생중계 됩니다.


▻ 오늘부터 라스베가스에서 PGA투어 CJ컵이 시작됩니다. 임성재 선수가 2연승에 도전하는 가운데 13명의 한인 선수들과 상위 랭커들이 다수 출전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86.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쾌청한 하늘 보이는 가운데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