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압류 늘고 있다. CA, 압류건수 최대 (10.15.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10-15

► 바이든 대통령은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코로나 사태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며 미국 경제가 정상으로 돌아오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연방 상무부는 9월 소매 판매가 전월보다 0.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감소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을 깨고 소매 판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기간동안 시행됐던 모기지 유예 프로그램이 대부분 지난달 말 종료되면서 주택 압류 건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전국에서 신규 주택 압류 신고가 접수된 주택수는 1년 전 동기와 비교해 67%가 급증한 가운데 캘리포니아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주택이 압류신고를 받았습니다.


► 보건전문가들은 현재 델타 변이보다 더 강력한 변이는 앞으로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식품의약국 FDA 자문기기구가 모도나 백신도 65세 이상과 중증 질환 위험이 높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가접종, 부스터샷을 권고했습니다. FDA는 존슨앤존슨 백신의 추가 접종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 LA 통합교육구의 교사와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 바이러스 최소 1회 접종 마감시한이 오늘입니다.


▻ LA 통합교육구 직원들은 95%정도가 최소 1차 접종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나머지 교사노조 5%의 백신 미접종 이유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이 요로감염 패혈증으로 병원에 입원했다가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다큐멘터리 촬영 중 자신이 저질렀던 살인을 자백한 부동산 재벌 로버트 더스트가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 올 여름 캘리포니아의 가뭄이 126년 만에 최악이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같은 가뭄이 뉴노멀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경고도 나왔습니다.


▻ 미 국무부가 아프가니스탄 잔류 미국인들과 미군 조력자들을 대상으로 올해 안에 탈출 작전을 재개할 방침으로 알려졌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의 첫 전화통화에서 강제 징용 문제는 법적 해석에 차이가 있다며 양국 사이 외교적 해법을 모색하자고 강조했습니다.


▻ ‘대장동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성남시청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김만배 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데 대해 국민의힘은 특검을 거듭 촉구했고, 민주당은 윤석열 전 총장 징계가 정당했다는 판결이 나왔다며 후보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 노르웨이 남부 소도시에서 발생한 화살 공격은 테러행위로 보인다고 노르웨이 당국은 밝혔습니다. 용의자는 이슬람교로 개종한 덴마크 남성으로 도심에서 활을 쏴 5명을 숨지게 했습니다.


▻ 세계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타이완의 TSMC가 미국에 이어 일본에도 반도체 공장을 건설합니다. 타이완이 미국 일본과 반도체 동맹을 형성하는 모양새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LA 다저스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2-1로 꺾고 디비전시리즈 전적 3승 2패로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챔피언십시리즈에서는 애틀랜타와 상대하게 됩니다.


▻ 메이저리그 챔피언십 시리즈는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오늘 아메리칸리그 보스턴과 휴스턴의 경기가 시작되고, 다저스는 내일 애틀랜타와 1차전 경기를 갖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소매판매 호조 등으로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82.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쾌청한 날씨에 낮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6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