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00만여 명의 백신 미접종자가 있다. (10.18.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10-18

► 전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의무화 조치가 확산하면서 접종이 늘고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이 둔화하면서 4차 대 유행이 끝난 것 아니냐는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 하지만 앤서니 파우치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 소장은 여전히 6천6백만여 명의 백신 미접종자들이 있다고 말하고, 이들이 5차 대유행을 가져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백신 접종을 완료한 외국인의 미국 입국이 다음달 8일부터 가능해진 가운데 교차 접종을 한 사람도 입국을 허용할 계획이라고 CDC가 밝혔습니다.


▻ 학부모들의 학생 백신 접종 의무화 반대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렌지카운티 등 일부 지역 학부모들이 자녀들을 등교시키지 않고 수업을 거부하면서 시위하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 보건국이 안전한 할로윈 데이 파티를 위해서는 백신을 맞는 것이 최선이라고 밝히고 백신 접종을 독려했습니다.


▻ 이와함께 할로윈 데이를 맞아 철저한 위생지침 준수도 당부했습니다. 밀폐공간이나 다수가 밀집하는 곳 등 코로나 바이러스가 쉽게 확산할 수 있는 환경은 피하라고 지적했습니다.


▻ 콜린 파월 전 국무장관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별세했습니다. 향년 84세입니다. 파월 전 장관은 흑인 최초의 합참의장과 국무장관을 지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도 백신과 마찬가지로 저개발국은 보급에서 소외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높은 판매가격 때문입니다.


► LA 시의회 선거구 제조정안이 최종 주민 공청회까지 완료됐습니다. 한인타운 단일화 방안이 최종 확정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 오렌지카운티, 헌팅턴 비치의 기름유출 사고는 대형 화물선의 닻이 바닷속 송유관과 부딪힌 뒤 이를 끌고 가면서 송유관이 휘어진 것이 원인이라는 1차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 라크라센터의 한인 척추 신경의가 탈세혐의로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 영화와 TV 드라마 제작자들 연합과 헐리우드 대형 제작사들이 임금 인상 등 각종 현황에 극적인 합의를 이뤄내면서 오늘로 예정됐던 파업은 철회됐습니다.


► 추수감사절에서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연말 대목을 앞두고 여전히 물류 대란이 해소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일부 국가에서 사재기 조짐까지 불거지고 있습니다.


▻ 전국에서 근로자들의 시위와 파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이후 인력 부족 여파로 업무가 늘어난 근로자들이 처우 개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한국 경기도 국정감사장에 이재명 지사가 직접 나왔습니다.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 힘은 이재명 후보가 몸통이라고 거듭 몰아세웠고, 이 후보는 국민의 힘 게이트라고 맞받았습니다.


▻ 대장동 특혜 의혹의 핵심 인물이자 천화동인 4호의 실소유주 남욱 변호사가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검찰은 즉각 체포했고, 곧 구속영장을 청구한다는 방침입니다.


► LA 다저스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챔피언십 시리즈에서 2연패를 당했습니다. 다저스는 지난해 챔피언십 시리즈에서도 애틀랜타에 2패 뒤 결국 시리즈를 뒤집고 월드시리즈에 진출한 바 있습니다.


▻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PGA 투어 CJ 컵에서 로리 맥길로이가 25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임성재 선수는 20언더파 공동 9위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87.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전까지 흐리고, 오후들어 맑아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6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