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7일)부터 직장내 방역수칙 강화 (01.17.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1-17

► LA 카운티에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지난 한주간 일일 평균 4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해 4월 이후 최대치입니다.


▻ 오늘부터 LA 카운티에서 고용주들은 직원들에게 최소한 의료용 바스크나 보건용 마스크 제공을 의무적으로 해야 합니다.


► 바이든 행정부는 오미크론 확산 대처를 위해 코로나 바이러스 자가진단 키트를 전국민에게 무료 배포합니다. 오는 19일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하며 한 가구당 최대 4개로 제한됩니다.


▻ 전세계에서 오미크론에 맞서기 위해 백신 외에는 대안이 없다는 인식이 커지면서 백신 접종 의무화를 도입하거나 추진하는 나라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오늘 마틴루터킹 데이를 맞아 열릴 예정이었던 퍼레이드는 2년 연속 취소된 가운데 연방 기관들과 우체국과 은행 등 각종 관공서들이 문을 닫습니다.


▻ 한인타운 한복판인 6가와 알렉산드리아 부근 몰에서 싸움 끝에 흉기를 휘둘러 한인이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 미 동부 지역에 또다시 폭설이 강타하면서 2천편이 넘는 항공기가 무더기 결항하고 수십만 가구가 정전피해를 봤습니다.


▻ 텍사스주 유대교 회당의 예배 도중 범인이 침입해 알카에다 연관 인물의 석방을 요구하는 인질극을 12시간 넘게 진행하다 FBI구출팀에 의해 사살됐습니다. 인질들은 모두 무사히 풀려났습니다.


► 국민의 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의 통화녹음이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김씨는 조국 전 법무부장관 일가 수사를 두고 “가만 있었으면 구속되진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공개된 김건희 씨 녹취파일에 대해 국민의힘은 파장이 우려할 정도는 아니라고 보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국민이 평가할 것이라면서도 미투 운동에 대한 김 씨의 인식을 문제삼고 나섰습니다.


► 북한이 사흘만에 또다시 단거리 탄도미사일 두 발을 발사했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네 번째 발사입니다. 미국의 제재에 대한 무력시위라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 북한이 2년 만에 북중 국경을 개방하면서 그동안 쌍여있던 중국 화물들이 북한으로 집중적으로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북한이 중국과 더 밀착하고 있습니다.


► 남태평양에서의 대규모 해저화산 폭발이 몰고 온 쓰나미가 캘리포니아 서부해안 등 세계 곳곳에서 관찰됐습니다.


▻ 쓰나미 위협은 지나갔습니다. 하지만 화산이 폭발 현장의 섬나라 통가는 통신이 끊겨 피해 상황이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 LA 램스는 오늘 오후 5시 15분 애리조나 카디널스와 와일드카드 경기를 합니다. 이 경기는 ABC 채널과 ESPN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됩니다.


▻ NFL 플레이오프 와일드카드 경기가 진행중입니다. 신시내티와 버팔로, 탬파베이와 샌프란시스코, 그리고 캔자스시티가 와일드카드 경기에서 승리하고 디비저널 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 LA 레이커스와 클리퍼스는 지난 주말 모두 패했습니다. 클리퍼스는 오늘 오후 12시 30분 인디애나와, 레이커스는 오후 7시 30분에 유타와 홈경기를 갖습니다.


▻ 백신 미접종을 이유로 호주에서 추방당한 조코비치, 사상 첫 메이저 대회 21번 우승 도전 무산과 함께 세계 1위 자리도 흔들리게 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휴장합니다. 원/달러 환율은 1,192.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밤까지 이슬비가 내리다 그치다를 반복 하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3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