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산세 진정국면.. 풍토병 되나? (01.18.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1-18

► 전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하루 확진자 수가 나흘째 80만명 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후행 지표인 입원환자는 대유행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며 의료 체계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 오미크론 폭증세가 다소 진정됐다는 평가가 조심스럽게 나오는 가운데 4월 말쯤이면 코로나가 정점을 지나 풍토병으로 바뀔 거란 예측이 나왔습니다. 또 다른 변이 바이러스 발생 여부가 관건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가 한달사이 10배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입원환자가 한 달 사이 4천명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 유럽에서 가장 먼저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됐던 영국에서 방역 규제를 푸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 한인타운을 비롯한 남가주 곳곳에 팝업 코로나 검사 테스트 텐트에서 무료 PCR 검사가 이뤄지고 있지만 검사결과가 정확하지 않거나 검사 결과도 늦어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 올 세금 보고에는 차일드 케어 택스 크레딧과 저소득층을 위한 수혜폭이 크게 느는 등 공제 혜택이 크게 확대됩니다.


► 지난 주말 한인타운 6가와 알렉산드리아에서 발생한 칼부림 사건 용의자 3명이 모두 체포됐습니다. 사망자의 신원도 확인됐습니다.


▻ 지난 일요일 파사데나에서 차량 전복사고가 발생해 타고 있던 10대 청소년 3명이 모두 사망했습니다. 운전자는 앤딘 배로 한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 취임 1년을 앞둔 가운데 야당인 공화당 지지율이 민주당을 역전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동부 연안 곳곳에 눈폭풍이 몰아쳐 수십만 가구가 정전되고 항공기가 무더기 결항하고 있습니다. 노스, 사우스 캐롤라이나등 몇몇 주는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 올해 미국의 오렌지 수확량이 1945년 이후 가장 적을 것이라는 전만에 오렌지 주스 선물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 남태평양 섬나라 통가의 해저화산 폭발과 관련한 피해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마을이 화산재로 덮혀 마실 물과 음식 구하기가 어려운 상황이고, 인명 피해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한국의 20대 대통령 선거가 꼭 5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역대급 초접전을 벌이면서 안갯속 대선 레이스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 대선 후보들의 첫 TV 토론 날짜와 사회자, 참석 범위 등을 놓고 여야 간 신경전이 이어졌습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 선대본부에 무속인이 있다는 논란을 부각시켰고, 국민의힘 측은 이재명 후보 욕설 파일을 공개했습니다.


► 아랍에미리트에서 예멘 반군이 공항 등을 공습해 9명이 숨지거나 다쳤습니다. 동맹군이 즉각 반격하면서 중동 일대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으며 국제유가가 출렁이고 있습니다.


▻ 러시아와 벨라루스가 다음 달 10일부터 합동군사훈련을 실시하기로 해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군사적 긴장이 더욱 고조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주재 외교관과 가족들을 철수시켰습니다.


► LA 램스가 애리조나와의 와일드카드 경기에서 34-11로 크게 승리하고 디비저널 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램스의 디비저널 라운드 상대는 탬파베이 버캐니어스입니다.


▻ LA 클리퍼스는 인디애나 페이서스를 139-133으로 꺾었고, LA 레이커스는 유타 재즈와의 경기에서 101-95로 승리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국채금리 상승에 큰 폭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90.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전에는 흐리다, 오후들어 점차 햇살이 비치겠고,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5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