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대응책 시급 (05.09.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5-09

► 한국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LA 시간 오전 8시를 기해 용산 상황실에서 군 통수권을 넘겨받으며 공식 임기를 시작합니다. 윤 당선인은 서울 국립현충원을 참배한 뒤 국회 취임식에 참석합니다.


▻ 임기 마지막 날 문재인 대통령은 “위대한 국민과 함께 동행해 자랑스럽다”는 소회를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 뒤 경남 양산으로 귀향합니다.


►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한 후보자 딸의 스펙 쌓기 의혹과 검찰 수사권을 놓고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한동훈 후보자가 지휘했던 조국 전 장관 수사를 놓고도 격론이 이어졌습니다.


▻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선 교수 시절, 카이스트 사택에 규정보다 오래, 10년 넘게 살았다는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 올해 하반기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 1억명이 확진될 수 있다는 당국의 우려가 나왔습니다.


▻ LA 카운티를 포함한 남가주에서도 오미크론의 하위 변이 확산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진자 상승세가 꺾이지 않고 있어 마스크 의무화 등 방역지침 재검토에 나서고 있습니다.


► 백악관 출입기자단 만찬에 참석했던 인사들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크루즈선 여행이 재개된 가운데 일부 크루즈선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대규모로 발병해 질병통제예방센터가 조사에 나섰습니다.


► 캘리포니아 대형 저수지인 섀스타 호수와 오러빌 호수의 수위가 위태롭게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가뭄모니터가 보고했습니다.


▻ 캘리포니아에서 사상 유례없는 물 사용 제한 조처를 내려 6월부터 시행될 예정인 가운데 제한 조치가 확대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가 오는 6월 7일 예비선거를 위한 우편 투표 용지의 발송을 시작했습니다. 투표 후 우편으로 반송이나 투표함에 넣기 그리고 직접 투표소에 제출하는 방법으로 투표를 마칠 수 있습니다.


▻ 남가주 가솔린 가격이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남가주 주민들이 기대하고 있는 개스비 환급은 10월까지는 기다려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11월에는 주지사를 뽑는 중간선거가 있습니다.


► 연방상원이 오는 11일 여성의 낙태권한을 법으로 보장하도록 조문화한 법안을 표결에 부칠 예정입니다.


▻ 낙태권을 제한하는 내용의 연방대법원 결정문 초안이 공개된 이후 동성혼과 피임 등 다른 권리도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 질 바이든 여사가 우크라이나를 깜짝 방문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역할을 대신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 주요 7개국 정상들이 러시아 경제의 고립을 가속하기 위해 러시아 석유 수입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거나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 유럽에서 주로 보고됐던 어린이 급성 간염 사례가 아시아 등 세계 곳곳에서 확인되면서 최근 한 달 새 의심 환자수가 220명을 넘어섰습니다.


▻ 홍콩 행정장관 선거에 단독 출마한 존리 전 정무부총리는 홍콩을 국내외 위협으로 보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럽연합은 홍콩의 선거는 민주적이지 않았다고 비판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시카고를 7-1로 꺾고 6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LA 에인절스는 워싱턴을 5-4로 꺾었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 2라운드가 진행중인 가운데 덴버의 니콜라 요키치가 정규리그 mvp로 선정됐습니다. 2년 연속 수상입니다. NHL 플레이오프에서는 LA 킹스가 에드먼튼과 시리즈 전적 2승 2패로 진행중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7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