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취임. ‘새로운 국민의 나라’ (05.10.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5-10

► 윤석열 제20대 대통령이 어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취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이 진정한 주인인 나라를 위대한 국민과 함께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 새 정부의 국정 철학을 담은 취임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자유’의 가치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또 북한이 실질적 비핵화로 전환한다면 북한 경제를 개선할 담대한 계획을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취임식에는 대한민국을 빛낸 시민들을 비롯해 각계 각층의 국민 4만여 명이 초청됐습니다. 문재인, 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은 물론 전직 대통령 가족과 유족도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식장에 걸어 들어가면서 시민들과 주먹 인사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부인 김건희 여사도 공식 일정에 함께 했는데 윤 대통령 당선 뒤 처음 공개적으로 나선 자리라 관심을 많이 끌었습니다.


► 용산 시대 개막과 함께 74년 만에 청와대가 전면 개방됐습니다. 오늘 하루에만 3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고, 청와대를 통과해 북악산으로 가는 등산로 두 곳도 다시 열렸습니다.


▻ 5년 임기를 마친 문재인 전 대통령은 취임식에 참석한 뒤 사저가 있는 경남 양산으로 향했습니다. 문 전 대통령은 이제 완전히 해방됐다며 자유롭게 살겠다는 퇴임 소감을 밝혔습니다.


► 캘리포니아에서 기록적 가뭄이 지속되면서 일부 지역에 물공급이 중단되거나 사용을 제한하는 긴급 조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에릭 가세티 LA 시장이 오늘 오전 8시 30분 절수와 관련한 특별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 오늘 새벽 10번 프리웨이 라시에네가 블루버드 인근에서 차량을 향한 총격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현재 조사중입니다.


▻ 오는 14일 토요일 남가주 새누리 교회에서 무료 건강 박람회가 개최됩니다. 건강검진과 치과 치료도 받을 수 있고 사은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운내 비어있는 주택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노숙자로 인한 화재로 추측되는 가운데 노숙자로 인한 화재가 끊이지 않아 당국의 조처가 시급하다는 지적입니다.


▻ 웨스트 힐스에 거주하는 30대 여성이 지난 일요일 마더스 데이에 세 자녀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이후 공범으로 16세의 아들도 체포됐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수월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무기 대여법에 서명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출구를 찾지 못해 우려된다고 말했습니다.


► 앨라배마주의 한 교도소에서 동반 탈주한 흉악범과 여성 교도관이 결국 체포됐습니다. 체포과정에서 여성 교도관은 스스로 극단적인 선택을 해 사망했습니다.


▻ 필리핀 독재자의 아들 페르디난드 마르크스가 대통령에 당선됐습니다. 사치의 여왕이었던 이멜다 여사는 독재자의 아내에서 대통령의 엄마가 됐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 2라운드 4경기가 진행중인 가운데 3경기가 2승2패로 팽팽히 맞서고 있습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멤피스를 101-98로 꺾고 3승 1패로 앞서나가기 시작했습니다.


▻ LA 엔절스의 오타니 선수가 탬파베이와의 경기에서 자신의 프로 경력 최초로 만루홈런을 터뜨리는 등 4타수 3안타 2홈런 5타점으로 팀의 11-3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76.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고 선선하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6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