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소비자물가 8.3% 급등, 인플레 지속 (05.11.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5-11

► 전국의 4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보다 8.3% 급등했다고 노동부가 오늘 아침 밝혔습니다.


▻ 노동부는 전월의 8.5% 상승보다는 상승세가 약간 꺾여 최근 8개월 만에 처음으로 오름폭이 둔화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은 보도했습니다.


► 전국의 개솔린 평균 가격이 오늘 4.404달러를 기록하면서 또 역대 최고가 기록을 경신해 인플레이션 압력을 가중하고 있습니다.


▻ 전국에서 개솔린 평균 가격이 가장 높은 캘리포니아는 오늘 갤런당 5.848달러를 기록했고, LA 카운티는 갤런단 5.892달러를 나타냈습니다.


► 코로나 사태 첫해인 2020년 미국에서 총기에 맞아 숨진 사람이 4만 3천여명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WHO 세계 보건기구가 중국의 봉쇄정책인 제로 코로나 정책은 지속 가능하지 않다고 공개 지적했습니다. 인권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때 정책 변경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 서부지역의 가뭄이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LA시가 야외 물주기를 일주일에 두 번으로 제한합니다. 남가주 수도전력국의 주 1회 보다 완화된 정책입니다.


▻ 6월 7일 열리는 예비선거를 앞두고 아시안 권익 옹호단체들은 한인 등 아시안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투표를 강조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일부 중국산 제품에 대해 고율의 관세를 부과해온 것을 완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연방준비제도의 109년 역사상 처음으로 흑인 여성 이사가 탄생했습니다. 상원은 리사 쿡 미시간 주립대 교수를 연준이사로 인준했습니다.


►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낙태권 폐지가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의 빈곤율을 높이고 어린이들의 미래 소득에 타격을 줄 것이라는 경제학 연구 결과도 있다고 말했다.


▻ 북한이 플루토늄 생산을 유지하고 있고, 우라늄 농축까지 확장해 핵물질 생산을 지곳하고 있을 것이라는 정보 당국의 분석이 나왔습니다.


► 연방하원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400억 달러 규모의 추가 지원 법안을 초당적 지지로 가결했습니다.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교착상태에 빠졌고,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장기전을 준비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전술핵 사용 가능성도 여전히 남아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습니다.


► 첫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한 윤석열 대통령은 경제가 굉장히 어렵다며 물가가 제일 문제라고 밝혔습니다. 또 가장 먼저 신속한 손실보상을 위해 재정을 조기 집행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윤대통령은 북한의 핵실험 재개 가능성을 언급하며 안보 상황도 만만치 않다고 말했습니다. 새 정부 출범 후 처음열린 전군 주요직위자 회의에서 이종섭 신임 국방부 장관은 북한이 직접적인 도발을 자행한다면 자위권 차원에서 단호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NHL 플레이오프 1라운드 5차전에서 LA 킹스가 에드먼튼 오일러스를 연장접전 끝에 5-4로 승리하고 시리즈 전적 3승 2패로 앞서나가기 시작했습니다. NBA 플레이오프에서는 피닉스와 마이애미가 각각 댈러스와 필라델피아를 꺾고 3승 2패로 앞서나갔습니다.


▻ LA 에인절스의 선발투수 레이드 디트머스가 탬파베이와의 경기에서 노히트노런 기록을 세우며 팀의 12-0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마이크 트라웃은 홈런 두방을 터뜨리며 타선을 이끌었습니다. LA 다저스는 피츠버그를 11-1로 대파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75.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고 온화해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1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