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원숭이두창 공중보건비상사태 선포 (08.05.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8-05

► 결국 바이든 행정부가 원숭이두창에 대해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감염자가 계속 늘자 정부차원의 대응을 강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 캘리포니아주는 원숭이 두창 감염자가 1310명으로 집계된 가운데 LA 카운티에만 가장 많은 431명의 감염자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카운티가 질병통제 예방센터의 코로나 확산 등급 높음을 유지했습니다. 지난 7일간 코로나 바이러스로 입원한 환자는 10만명당 10.1명으로 나타났습니다. 10명 미만이어야 중간 등급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 LA 카운티의 어제 하루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확진자수는 4,930명, 사망자수는 22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입원환자수는 1254명입니다.


► 사우스 LA 지역에서 40대 여성이 과속으로 몰던 승용차가 교차로로 돌진 충돌해 차량 3대가 불에 타는 등의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해 임신부와 영아 등 6명이 숨지고 8명이 크게 부상했습니다.


▻ 가디나 지역의 허슬러 카지노 앞에서 무장 강도단이 현금 수송 차량을 공격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용의자들은 총격전 끝에 현금을 강탈해 도주했고, 경비원 2명이 부상했습니다.


► LA 총영사관과 경찰국이 주요 한인단체들을 초청해 아시안 증오범죄 세미나를 개최하고 증오범죄에 맞서는 대응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 LA 지역의 렌트비 중간가격이 4664달러로 나타나며 전국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전국의 렌트비 평균은 2500달러입니다.


► 노동부는 지난 7월 비농업 일자리가 52만 8천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시장 전망치의 두 배를 웃돌았습니다.


▻ 최대의 유통업체인 월마트가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 등 향후 불투명한 경영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약 200명의 본부 직원을 해고하는 등 정리해고를 단행했습니다.


► 중국의 타이완 포위 군사 훈련이 이틀째 이어진 가운데, 중국이 쏜 미사일이 타이완 상공을 통과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미국은 추가갈등이 생기는 상황을 경계하면서도,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규탄했습니다. 또 미국은 어떠한 상황에도 대비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한국의 첫 달 탐사선 다누리가 발사돼 지상국과의 첫 교신에 성공했습니다. 다누리는 달로 향하는 궤도에도 무사히 진입하며, 달 탐사를 향한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 한국은 오는 2031년 달착륙선을 보낼 예정입니다. 독자적인 탐사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자력 발사하겠다는 계획입니다.


► 국민의힘이 오늘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가처분 신청 등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공개 기자회견을 여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은 더 떨어져, 대선 득표율의 절반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취임 뒤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윤대통령은 다음 주 휴가에서 복귀합니다.


► LA 다저스가 샌프란시스코를 5-3으로 꺾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전 8연승입니다. la 앤절스는 오타니가 홈런 2방을 터뜨리는 등 홈런 7개를 터뜨렸지만 오클랜드에 7-8로 패했습니다.


▻ 영국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가 내일 개막합니다. 토트넘은 사우샘프턴과 오전 7시 개막전을 갖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98.3원으로 5거래일만에 1300원대에서 1200원대로 하락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4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