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CPI 발표, 인플레이션 상승세 주춤 (08.10.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8-10

► 노동부는 7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보다 8.5%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981년 11월 이후 최대폭이었던 9.1%보다 상승폭이 둔화한 것으로 물가 급등세가 멈췄다는 해석이 조심스럽게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 이 같은 감소세는 최근 개솔린 가격이 크게 하락한 데 힘을 얻은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전국 개솔린 평균가격은 오늘 현재 4달러 1센트를 기록하고 있어 오늘 중으로 3달러대 진입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식품의약국 FDA가 원숭이두창 백신이 부족하자, 백신 1회분을 5명에게 나눠 접종하는 방식을 승인했습니다.


▻ 세계보건기구 WHO는 원숭이두창 백신 비축량이 걱정스러운 상황이라며 백신 공급이 확산세를 따라가지 못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 LA 통합교육구의 다음주 개학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보건국은 학생들에게 백신 접종과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당부했습니다.


▻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방역조치가 완화되면서 일상생활로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지만 시니어들은 여전히 불안감과 고립감으로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시의회는 학교와 데이케어 센터 500피트 이내 지역에서는 노숙을 전면 금지하는 조례안을 최종 통과시켰습니다.


▻ 텍사스주 댈러스 코리아타운의 한인 미용실에서 한인 3명에게 총격을 가한 범인이 증오범죄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반도체 산업 및 연구·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한 ′반도체 산업육성법에 서명, 공포했습니다.


▻ 이 법안은 미국 내 반도체 시설 건립 지원 390억 달러, 연구 및 노동력 개발 110억 달러, 국방 관련 반도체 제조 20억 달러 등 반도체 산업에 520억 달러가 지원되며, 반도체 공장을 짓는 기업에는 25%의 세액 공제를 적용한다는 내용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핀란드와 스웨덴의 북대서양조약기구, NATO 가입을 지지하는 비준안에 서명했습니다.


▻ 연방수사국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자택을 급작스럽게 압수수색한 데 대해 월스트리트저널이 정치적 의도가 다분히 의심되는 위험한 선택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지난달 미국 주택 매물 증가율이 3개월 연속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집계 결과가 나왔습니다.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연준의 공격적인 기준금리 인상이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 일론 머스크가 추가 지분 매각은 없다고 밝힌 지 4개월 만에 69억달러 어치의 테슬라 지분을 매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이번 집중호우와 관련해 국민께 죄송한 마음이라며 취임 뒤 처음으로 직접 사과했습니다. 여야는 이번 수해 피해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야 한다고 한 목소리로 촉구했습니다.


▻ 당 대표직을 잃게 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국민의힘과 주호영 비대위원장을 상대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첫 심문기일은 일주일 뒤인 17일로 잡혔습니다.


► LA 에인절스의 오타니 선수가 오클랜드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무실점, 타석에서는 25호 홈런을 터뜨리는 활약속에 팀의 5-1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시즌 10승을 기록한 오타니는 메이저리그에서 104년만에 두자릿수 승수, 두자릿 수 홈런을 기록한 선수가 됐습니다.


▻ 다저스는 미네소타를 10-3으로 꺾고 9연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샌디에고는 샌프란시스코와의 경기에서 마차도의 끝내기 홈런에 힘입어 7-4로 승리하고 5연패 늪에서 벗어났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큰 폭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10.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은 날씨에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9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