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대통령, 인플레이션 감축법안 서명 (08.16.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8-16

► 연방정부가 콜로라도 강 수위가 낮아지면서 네바다주와 애리조나 주 등 남서부 지역에 단수 조치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메트로폴리탄 수도국은 다음달 콜로라도 강에서 공급받는 수도관 보수 공사를 위해 남가주 일부 지역에 강력한 절수정책이 시행된다며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의회가 주의 마지막 원자력 발전소인 디아블로 캐년의 수명을 연장하는 법안을 논의하기 시작했습니다.


▻ 질 바이든 여사가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환진자수가 1894명, 사망자는 5명 입원환자수는 1059명으로 집계되면서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LA 통합교육구 개학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의 중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건국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 어제 15일 광복절을 맞아 타운에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2년여만에 광복절 경축식이 진행됐습니다.


▻ 캘리포니아의 아파트 렌트비가 치솟고 있는 가운데 글렌데일이 남가주에서 렌트비가 가장 비싼 곳으로 꼽혔습니다.


► 조지 개스콘 LA 카운티 검사장 리콜 시도가 또다시 무산됐습니다. 소환선거를 위한 주민 서명이 4만5천여개 모자랐습니다.


▻ 헐리우드 지역에서 폭행 강도 후 도주하던 용의자를 업주가 끝까지 쫓아가 몸싸움 끝에 제압해 경찰에 인계해 화제가 됐습니다.


► 노스리지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 총과 도끼로 무장한 괴한들이 침입해 최소 12대의 차량을 부수고 물건을 훔쳐가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샌디에고와 애리조나 등에서 불법 마사지 업소를 운영한 한인을 포함한 업주 일당이 체포됐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연방수사국이 압수수색할 당시 자신의 여권 3개도 압수해갔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압수수색과 관련해 앞으로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견해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 연방 검찰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루돌프 줄리아니를 2020년 대선 개입 의혹과 관련해 수사 대상으로 포함시켰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오늘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에 서명할 예정입니다. 미국에서 생산된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이 확대됩니다.


▻ 인플레이션 감축법안이 시행되면 한국산 이나 유럽산 전기자동차는 보조금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미국 외 자동차 업계가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 주호영 의원이 이끄는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가 인선 절차를 마무리하고 공식 출범했습니다. 비대위 출범으로 대표직을 잃게 된 이준석 전 대표는 내일 법원의 첫 가처분 심문을 앞두고 여론전을 이어갔습니다.


▻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이 박지원 전 국정원장과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 자택 등 10여 곳을 동시에 압수수색 했습니다. 국정원 압수수색 한 달여 만에 다시 전방위적인 강제수사에 나서면서, 수사가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입니다.


► LA 다저스가 밀워키와의 경기에서 4-0으로 승리했습니다. 엔절스는 오타니 선수의 6이닝 2실점 호투에서 2-6으로 패했습니다.


▻ 이탈리아 프로축구 나폴리의 김민재가 1부리그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탁월한 스피드와 수비 능력을 선보인 김민재를 향해 감독은 괴물 같았다며 만족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08.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은 날씨에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