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차만 골라 다 훔쳐 간다. (08.18.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8-18

► 현대 기아차가 청소년들 사이에서 절도가 쉬운 차량으로 도난사건이 급증하면서 일부지역에서는 현대 기아차 차주들의 보험가입이 까다로워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지난달 남가주 중간주택 가격이 한달전과 비교해 소폭하락하면서 주택시장이 조정기로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 캘리포니아주 보건당국이 자가진단키트의 음성결과가 정확하지 않다며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이 있음에도 자가진단키트로 두 번 이상 검사했는데 음성 판정이 나온다면 PCR 검사를 받으라고 권고했습니다.


►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가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등 전염병 사태 대응이 미흡했다고 시인하며 대대적인 조직 개편을 예고했습니다.


▻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쇄신안을 발표하고, 인사 이동과 신속 정보 공개, 자문 위원회 신설 등을 발표했지만 현재 원숭이 두창 전염병 사태도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 허브웨슨 10지구 직무대행 업무금지 판결과 관련해 LA 수피리어 코트에서는 일단 판결을 유지한 다고 밝혔습니다. 한인타운을 포함한 10지구 시의원 공백사태가 장기화 되고 있습니다.


▻ 이웃케어클리닉이 저소득층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공급을 위해 식품 구입 지원 프로그램인 WIC 프로그램 신청 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인플레이션을 잡기위해 공격적인 금리인상을 이어가고 있는 연준이 추가 금리 인상 필요성을 분명히 했습니다. 동시에 속도 조절 필요성 의견도 나타냈습니다.


▻ 미국의 천연 가스 가격이 14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폭염으로 냉방수요가 급증했고, 유럽에 대한 액화천연가스 수출량이 늘어난 것이 원인입니다.


► 지난 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5만건으로 집계됐다고 노동부가 밝혔습니다. 3주만에 첫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 CVS와 월그린스, 월마트 등의 약국체인이 마약성 진통제 오피오이드 중독 사태와 관련해 6억달러가 넘는 거액의 배상 명령을 받았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는 대만과 공식적인 무역 및 투자 협상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 북대서양 조약기구 나토가 우크라이나 자포리자 원전이 심각한 핵 위험에 처해있다고 우려했습니다.


► 한국 대통령실이 정책과 홍보 부문을 중심으로 조직을 일부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정책기획수석을 신설하기로 했고, 홍보수석은 김은혜 전 의원으로 교체합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오랫동안 비어있던 새 정부 첫 검찰총장 후보 자리에 이원석 대검찰청 차장 검사를 지명했습니다. 이원석 후보는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 재직 시절 수사 기밀을 누설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 샌디에고 파드레스의 김하성 선수가 마이애미와의 경기에서 4타수 3안타와 함께 메이저리그 데뷔 후 최초로 4타점 경기를 펼쳤습니다.


▻ LA 레이커스의 르브론 제임스가 2년 9,710만달러에 연장계약에 합의했습니다. 르브론 제임스는 2024~2025 시즌까지 레이커스와 함께 합니다. 레이커스에서 은퇴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20.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은 날씨에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2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