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케이, 멕시코에서 남가주로 북상 중 (09.08.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9-08

► 남가주 폭염이 9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폭염을 내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국립기상청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 폭염으로 캘리포니아주의 전력 수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오늘까지 9일 연속 절전 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독립시스템 운영국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절전을 당부했습니다. 오늘 절전경보는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2시간 늘어났습니다.


► 남가주를 향해 태풍 케이가 북상중입니다. 태풍 케이는 허리케인 등급으로 멕시코 바하 캘리포니아를 덮치고 세력이 폭풍으로 약화한 가운데 북상중입니다.


▻ 허리케인 케이는 빠르면 내일 오후 남가주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돼 홍수와, 산불 발생 지역에는 산사태에 대해 미리 대비할 것이 권고됐습니다.


► 리버사이드 지역에서 발생한 페어뷰 산불이 2만여 에이커를 전소시키며 확산세가 커지고 있습니다. 대피령을 따르지 않는 주민들 때문에 진화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빅베어에서 발생한 산불은 1100에이커를 전소시키며 확산중입니다. 진화율은 2%에 그치고 있습니다. 빅베어 산불로 인한 인명이나 재산피해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 LA 총영사관이 내년에 공관 재건축에 들어갑니다. 재건축에 소요되는 비용은 한화로 9백억원이 들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대한인국민회 기념재단이 도산 안창호 우체국 현판을 입수하고 안창호 우체국 재건에 앞장서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LA 통합교육구의 에어컨 시설이 낙후돼 일부 교실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학교내 그늘이 부족해 학생들이 쉴 곳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 LA 시가 매년 9월 17일을 ‘오징어게임의 날’로 지정했습니다. 대중문화에 미친 영향력과 성과를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밝혔습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일일확진자수가 1천명대로 내려왔습니다. 어제 하루 신규확진자 수는 1737명 사망자수는 1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미크론을 겨냥한 새 백신 접종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 뉴욕주가 대중교통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28개월만에 폐지했습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는 지난 주 전세계 모든 지역에서 코로나 신규확진자수가 12%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 검찰이 지난 대선 당시 ‘대장동’과 ‘백현동’ 의혹과 관련해 허위 발언을 한 혐의로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재판에 넘겼습니다. 민주당은 “저열하고 부당한 최악의 정치적 기소”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 추석 연휴를 앞두고 여야는 일제히 귀성길 인사에 나섰습니다. 복잡한 당내 상황 속 거듭 민생을 띄우며 민심 잡기에 나선 건데, 다만 서로를 향한 공세는 끊이지 않았습니다.


►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건강 상태에 대해 우려스럽다는 주치의들의 소견이 나왔습니다. 찰스 왕세자와 윌리엄 왕세손이 현재 도착했거나 이동중입니다.


▻ 유럽연합이 러시아산 원유에 이어 천연가스도 가격상한제 도입을 검토하겠다고 하자, 러시아는 석유와 가스 등을 아예 공급하지 않고, 흑해를 통한 곡물 수출 합의도 파기할 수 있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 LA 다저스가 샌프란시스코와의 경기에서 7-3으로 승리했습니다. LA 앤절스는 디트로이트와의경기에서 4-5로 패한 가운데 오타니 선수는 시즌 33호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오타니 선수와 MVP 경쟁을 하고 있는 양키스의 애런 저지 선수는 시즌 55호 홈런을 기록했습니다.


▻ 유럽축구 챔피언스리그에서 토트넘은 마르세유를 2-0으로 꺾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나폴리는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4-1로 승리했습니다. 김민재 선수는 아스널의 살라를 꽁꽁 묶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80.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부분적으로 구름낀 하늘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97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