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에미상 6관왕 영예 (09.13.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9-13

►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의 상인 에미상에서 6관왕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황동혁 감독이 감독상을, 이정재 배우가 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는데, 모두 비영어권 드라마로는 첫 수상입니다.


▻ 한편, 제74회 에미상 작품상 수상은 오징어 게임과 막판 경쟁을 벌였던 HBO의 드라마 석세션이 차지했습니다.


► 독감 백신 접종 비율이 낮아 올해 독감시즌이 더욱 위험하다는 예상이 나왔습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 바이러스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코로나에 걸렸던 노동자 약 50만 명이 아직 일터로 복귀하지 못하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 국토안보부가 공적부조 규정을 트럼프 전 행정부 이전으로 복귀시킴에 따라 이민자들은 체류신분에 상관없이 정부혜택을 신청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 캘리포니아주내 패스트푸드 업계 근로자들의 시간당 최저 임금을 22달러로 인상하기로 한 가운데 업주들 사이에서 반대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다.


► 최근 이어지고 있는 달러 초 강세에 이번 추석 한인들이 고국에 보낸 추석 송금액수가 기록적으로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엘에이에서 원숭이 두창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첫 번째 원숭이 두창 사망자이자, 전국에서는 두 번째 사례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바이오 의약품 등 생명공학 분야에서도 미국 내 연구와 제조를 공식화하고 나섰습니다. 인플레이션 감축법(IRA)과 반도체법에 이어 바이오·제약 산업까지. 핵심 분야에 대한 미국 내 생산을 연일 앞세우고 있습니다.


▻ 중국 정부는 미국이 반도체 관련 대중국 수출 통제 범위를 점차 확대하는 데 대해 "완전한 과학기술 패권주의"라고 비판했습니다.


► 노동부는 8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보다 8.3%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미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두 달 연속 둔화했습니다.


▻ 법무부가 지난 1월 6일 ′의회 폭동′을 선동한 혐의를 받는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해 당시 실무급 보좌관부터 고위 고문직 등을 대상으로 한주 새 소환장을 40건이나 발부했습니다.


► 서부 지역에서 가뭄이 지속되면서 옥수수 수확량이 10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쌀에 이어 옥수수까지 수확량이 떨어졌습니다.


▻ 스코틀랜드 밸모럴성을 떠나 에든버러에 도착한 고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관이 처음으로 대중에 공개됐습니다. 장례행렬을 지켜보기 위해 시민 수만 명이 모였습니다.


► 성남FC 후원금 의혹을 수사해온 경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제3자 뇌물 공여 혐의가 있다는 내용의 보완 수사 결과를 검찰에 통보했습니다.


▻ 1년 만에 뒤집힌 수사 결과에 대해 민주당은 이재명 죽이기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이재명 당대표는 별도 입장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 LA 다저스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경기에서 6-0으로 완승을 거뒀습니다. LA 앤절스의 마이크 트라웃은 클리블랜드와의 경기에서 홈런을 터뜨리며 7경기 연속 홈런 기록을 이어갔습니다. 팀은 4-5로 패했습니다.


▻ 토트넘이 오늘 오전 9시 45분 스포르팅과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경기를 갖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시즌 첫 골을 터뜨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일부 영국언론에서는 손흥민 선수가 선발 출전하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놨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큰 폭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73.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1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