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런 배스 사상 첫 여성 LA시장 당선 (11.17.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11-17

► 한국국적 항공사의 여 승무원이 다운타운에 있는 타겟 스토어에서 노숙자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현재 중태입니다.


▻ 이 노숙자는 여 승무원을 찌른 뒤, 9세 남자 아이도 흉기로 공격해 중상을 입힌 뒤 경비원의 총에 맞고 검거됐는데 결국 숨졌습니다.


► LA 시장 선거 개표가 70%까지 진행된 가운데 캐런 배스 후보가 격차를 더 벌리며 릭 카루소 후보를 따돌리고 있습니다.


▻ 캐런 배스 후보는 37만 5143표로 52.5%의 득표율을 보이고 있으며, 릭 카루소 후보는 33만 8794표를 얻어 47.5%의 득표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두 후보간의 득표율 차는 5% 포인트입니다.


► LA 카운티 셰리프 국장에 로버트 루나 전 롱비치 경찰국장의 당선이 확정됐습니다. 현 셰리프 국장인 알렉스 비야누에바가 어제 패배 선언을 했습니다.


▻ UC 계열 캠퍼스 조교 및 학생·학술 연구원, 박사 후 연구원들을 포함한 대학원 근로자들의 파업이 장기화가 우려되는 가운데 학생들 교육에 지장이 갈 수 있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 다음주로 다가 온 추수감사절 연휴에 전국적으로 5460만명이 여행길에 오를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 오늘 남가주 일대에 강풍 산불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밸리 지역 등은 강풍으로 인한 정전 피해 등이 이어지고 있어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당부되고 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오는 2024년 치러질 대선에 재도전하겠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하지만 중간선거 책임론과 사법 처리 가능성도 제기돼 후보로 확정되기까지는 쉽지 않아보입니다.


▻ G20 정상회담이 마무리 됐습니다. 미중 정상회담 등 굵직한 자리가 이어졌지만 신냉전의 갈등과 반목을 해소하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재확인 하는 자리였다는 평갑니다.


► 반세기 만에 달 탐사에 나서는 아르테미스 1호가 발사됐습니다. 달 전이궤도 진입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폴란드에 미사일이 떨어져 2명의 사망자를 군사적 긴장이 고조됐었지만 우크라이나의 방공 미사일 낙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나 군사대결 위험은 사그라 들었습니다.


► 이태원 참사 발생 4시간 전 압사 가능성을 언급하며 경찰의 통제를 요청했던 112신고 육성이 공개됐습니다. 국회에 출석한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은 참사 전 서울경찰청에 기동대 투입을 요청했다 거부당했다고 밝혔습니다.


▻ 검찰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에 대해 뇌물 수수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검찰은 노웅래 민주당 의원에 대해서도 뇌물 수수 혐의 등으로 집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 한국 축구 대표팀에 손흥민 선수가 합류했습니다. 도착 첫 날부터 마스크를 쓰고 대표팀 훈련에 참가했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댈러스와의 경기에서 접전 끝에 101-103으로 패했습니다. 댈러스의 루카 돈치치가 35득점을 올리며 클리퍼스를 격파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2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고 건조한 날씨에 산타아나 강풍이 불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3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