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이민 120주년 미주 한인의 날 (01.13.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1-13

► 오늘 1월 13일은 미주 한인의날입니다. 이민 1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들이 미 전국 곳곳에서 열립니다. 한인회에서는 9시 국기 게양식을 할 예정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미주 한인들의 기여로 우리의 삶이 풍요로워지고 미국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고 치하했습니다. 연방하원에서도 미주 한인의 날 기념 행사가 열렸습니다.


► 남가주에 이르면 오늘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피해 지역은 아직 복구가 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추가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 연방거래위원회가 최근 한인들을 대상으로 한 스캠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이민 역사와 문화 보존의 산실이 될 ‘한미박물관’에 대한 700만달러의 연방 기금 지원이 확정됐습니다.


▻ 캘리포니아주가 디지털 아이디를 추진합니다. 올 봄부터 시범 운영할 방침입니다.


► 한인타운 마켓 주차장에서 한인 여성이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마켓측에도 책임을 물을 수 있는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서울메디칼 그룹 등이 내일 오전 11시부터 미주 평안교회에서 설날 맞이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달 미국 소비자물가지수가 14개월 만에 최소폭으로 상승했다는 통계와 관련해 "미국에서의 인플레이션은 분명히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 둔화로 기준금리 인상 속도조절론이 힘을 얻으면서, 미국 달러화 가치가 하락하고 아시아 통화들이 상대적 강세를 보이고 있다.


► 바이든 대통령은 공화당과의 협치를 강조하면서도 미국 가정에 부담을 주는 정책 추진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 바이든 대통령의 부통령 재임 당시 기밀 문건 유출에 대한 조사를 위한 연방 특별 검사에 한인 로버트 허 전 메릴랜드주 연방 검사장이 임명됐습니다.


► 올해 세금보고 마감일은 1월23일 시작해 4월 18일에 마감한다고 국세청이 공식 발표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의 폭풍 피해 가정은 연기받을 수 있습니다.


▻ 흡연율 감소 등에 힘입어 미국 내 암 사망자가 30년 새 3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정치 전문 매체 ′더힐′이 12일(현지시간) 미국암협회(ACS)를 인용해 보도했다.


► 러시아가 수감중이던 미국 전직 해병대원 테일러 더들리를 석방했습니다. 오늘 중으로 미국에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 미국 사회에서 유대인을 혐오하는 반유대주의가 다시 확산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한국 정부가 오는 7월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윤석열 대통령 방미를 추진합니다. 행동하는 동맹을 구현한다는 방침입니다.


▻ 한국인이 지난해 세계에서 1인당 명품 소비를 가장 많이 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CNBC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 이태원 참사를 수사해온 경찰 특별수사본부가 이른바 윗선은 모두 무혐의로 처리한 채 74일간의 수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야권에서는 꼬리 자르기 수사라며 특검 도입 요구가 나왔습니다.


▻해외 도피를 이어오다 태국에서 붙잡힌 쌍방울 김성태 전 회장이 다음 주 초 귀국해 검찰 조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김 전 회장 측이 이미 검찰 수사에 협조하겠다고 밝힌 만큼 앞서 불기소 결정이 내려졌던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수사도 곧바로 재개될 가능성이 큽니다.


► LA 레이커스가 댈러스 매버릭스와의 경기에서 두 차례나 연장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지만 115-119로 패했습니다.


▻ 내일부터 NFL 플레이오프가 시작됩니다. LA 차저스는 잭슨빌 재규어스와 애닐 오후 5시 15분 와일드카드 경기를 합니다. 이 경기는 NBC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41.3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종일 흐리고, 밤부터 비가 시작되는 곳도 있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6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