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세입자 퇴거유예조치 2개월 연장 (01.26.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1-26

► LA 카운티가 오는 31일 만료될 예정이었던 세입자 퇴거 유예 조치를 2개월 더 연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LA 카운티는 피해 건물주들을 위해 4천 5백만 달러의 예산을 추가 투입해 렌트 유닛 당 최대 3만 달러를 지원받을 수 있는 방안도 마련했습니다.


► 백악관이 임대 시장의 공정성을 높이고 공정한 거주 원칙 확립을 위해 ‘세입자 권리 청사진’으로 이름 붙인 새 대책을 공개했다.


▻ 미주 한인들의 자살이 다시 급증하면서 정신건강 상태가 심각해졌다는 정신 건강국의 진단 결과가 나왔습니다.


► 몬테레이팍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사건과 관련해 아시안 1세 이민자들의 사회적, 세대적 고립감의 단면을 극명하게 표출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데이브 민 캘리포니아 주 상원의원이 주내 총기 판매 업자들의 트레이닝 수료 의무화 법안을 제출했습니다.


► 전국에서 2016~2020년 발생한 총기난사 등 사망자가 3명 이상인 다중공격 사건 중 절반은 가정이나 직장 등에서의 개인적 다툼이나 불만 등이 범행동기였던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산타모니카에 본사를 둔 소셜 네트워크 스냅챗이 청소년들의 펜타닐 거래와 관련해 연방수사국 FBI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상무부는 지난해 4분기 국내총생산 (GDP) 증가율이 연율 2.9%로 집계됐습니다. 3,4분기 연속 플러스 성장입니다.


▻ IMF와 세계은행에 이어 UN도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낮춰 잡았습니다. 최근 수십 년 사이 가장 낮은 경제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 출범 2차 연도에 백악관 주요 참모진의 3분의 1이 교체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세계 최대 기업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7시간 동안 장애를 일으켜 전세계 기업들과 사용자가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작년 4분기에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올렸다고 발표했습니다. 더 높은 생산 속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도 밝혔습니다.


▻ 트위터에 이어 페이스북도 잠시 활동을 중지시켰던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계정을 2년 만에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 미국과 유럽연합이 원자재와 핵심 광물 분야의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하는 방안을 논의중입니다. 유럽연합이 인플레이션 감축법상 예외조항의 혜택을 받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 공화당 소속 의원들이 대만을 독립 국가로 인정하고 대만과 공식적인 외교관계를 맺을 것을 촉구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제출했습니다.


► 지금까지의 신중한 입장이었던 바이든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탱크를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로써 미국은 전투기를 제외한 모든 무기를 지원하게 됐습니다.


▻ 우크라이나는 전투기와 미사일 지원도 필요하다고 호소했고, 러시아는 극도로 위험한 결정이라며 공습에 나섰습니다.


► 한국에서는 한파에 에너지 요금이 급등하며 취약계층의 난방비 부담이 늘자 정부가 한시적으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2분기에 추가 요금 인상이 불가피한 상황이어서 가계 부담은 더 커질 전망입니다.


▻한국 정부가 학교를 비롯한 교육시설 반경 500m 안에 고 위험 성범죄자가 살 수 없도록 하는 한국형 제시카법 도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미국과 달리 주거 밀집도가 높은 한국에서는 현실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옵니다.


► LA 레이커스가 샌 안토니오와의 경기에서 113-104로 승리했습니다. 이적 후 첫 경기에 나선 하치무라 선수는 12득점을 올리며 준수한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 토트넘이 비야레알의 공격수 단주마를 임대 영입했습니다. 손흥민 선수와의 경쟁이 불가피한 가운데 토트넘의 칼바람이 불기 시작했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30.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쾌청한 가운데, 다소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1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