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레이팍 총기사건 범행동기 여전히 미궁 (01.27.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1-27

► 몬테레이팍 총기 난사 사건과 관련해 수사가 진행 중 이지만 범행동기가 여전히 미궁에 빠져 있습니다.


▻ 북가주 하프 문 베이 버섯 농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범은 수년간 농장에서 일하며 집단 괴롭힘을 당했다먀 범죄 이유를 밝혔습니다. 또한, 농장의 열악한 근무 환경이 폭로 되면서 노동국이 조사에 나설 방침입니다.


► 한인타운 인근 웨스트레이크에서 오늘 새벽 총격사건 후 대치극이 벌어진 끝에 용의자가 체포됐습니다. 구체적인 피해 사실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 어제 오후 한인타운 7가와 후버에 위치한 주상복합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해 큰 재산 피해를 입었습니다. 인명피해는 보고되지 않은 가운데 방화 용의자는 현장에서 체포됐습니다.


► 올 초 캘리포니아의 폭풍으로 인해 비로 주 전체의 가뭄이 상당 부분 해소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최근 폭등한 천연 개스 요금으로 주민들이 큰 고통을 받고 있는 가운데 주 정부가 개스비 지원을 위해 4월과 10월 두차례 크레딧을 지급 합니다.


► 랜드연구소의 보고서에서 LA 시에서 노숙자 밀집지역에는 노숙자가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A 시정부의 노숙자 해결 노력이 진척이 없다는 지적입니다.


▻ 써니 보험이 캘리포니아주의 한인 업주들을 대상으로 2023년 새로운 노동법 포스터를 무료로 배포합니다.


► 세계보건기구, WHO가 코로나19에 대한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계속 유지할 지 여부를 오늘 결정할 예정입니다. 해제되면 공식적인 팬데믹 종료를 의미합니다.


▻ 식품의약국 FDA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독감 백신처럼 매년 1회 접종하는 방안을 논의중인 가운데 2가 백신을 백신 표준으로 하는데 만장일치로 합의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과 질 여사는 백악관에서 음력 설 축하 행사를 열고 아시아계 혐오 범죄 종식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백악관에서 설행하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1년을 맞아 유럽 방문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크라이나를 직접 방문할지 주목됩니다.


►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교통단속 과정에 흑인 운전자를 구타해 숨지게 한 5명의 경찰관들이 2급 살인혐의로 무더기 기소됐습니다.


▻ 테슬라 차량의 수리비가 너무 비싸 보험사들이 차량을 수리하기보다는 전손 처리, 즉 폐차 수준의 보험을 선택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 위례 신도시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내일 검찰에 출석합니다. 출석 시간과 조사 횟수 등을 놓고 검찰과 이 대표 측 사이의 신경전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 현행 국민연금 제도를 그대로 유지할 경우 2055년에는 기금이 바닥날 거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저출산·고령화와 경기 둔화 등의 여파인데, 5년 전 추계 때보다 고갈 시점이 2년 앞당겨졌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샌안토니오 스퍼스와의 경기에서 138-100으로 대승을 거뒀습니다. 클리퍼스는 최근 4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 올해 첫 메이저대회인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에 나서고 있는 노박 조코비치가 결승에 올라 10연승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31.3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고 온화하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0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