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전 세계에서 구호활동 지원 (02.07.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2-07

► 튀르키예 강진으로 사망자가 5천명을 넘어선 가운데 국제사회가 모처럼 한마음으로 튀르키예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2300만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피해를 볼 가능성이 있다는 세계보건기구 WHO의 진단이 나왔습니다.


►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필사적인 구조작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생존자 수색은 시간과의 싸움이지만 피해가 대규모로 발생한데다 악천후로 인해 구조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미국을 비롯해 각국이 수색구조팀을 급파하고 긴급 원조를 결정했습니다. 한국도 구조팀 118명이 출발했습니다. LA 튀르키예 총영사관 등도 지원을 부탁했습니다.


► 튀르키예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건물 5천여 채가 무너진 것으로 잠정집계됐고, 2천 년을 버텨온 고성도 강진으로 무너져 내렸습니다.


▻ 13년째 내전에 시달려온 시리아 주민들은 심각한 지진피해까지 입으면서 고통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오늘 오후 6시 국정연설을 합니다. 상 하원 합동회의에서 연설을 통해 집권 후반기 첫해 국정운영 구상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 이번 국정 연설에서 둔화세를 보이는 인플레이션 대응을 비롯해 인프라 재건 등 경제 문제에 대한 입장을 비중 있게 다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랜드 엠파이어에 불어닥친 웨어하우스 붐이 지역에 많은 일자리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창고 건설 붐으로 인랜드 엠파이어에 매연이 심해져 지역 환경을 해치고 있어 건설 규제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 선천적 복수 국적 남성은 3월 31일까지 국적이탈 신고를 해야 합니다. 준비할 서류 등이 있다면 서둘러야 합니다.


▻ 커버드 캘리포니아측은 주민들이 추가 가입을 원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가입 기간을 3월 5일까지 한 달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 미 영공에 진입했다가 격추된 중국 정찰풍선의 잔해 처리를 놓고 미국과 중국이 이견을 보여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 미국측은 정찰풍선 잔해를 중국에 반환할 의도나 계획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정찰풍선은 중국것이라며 반환을 요구했습니다.


► 지난해 기준금리 급등에 따른 모기지 금리 인상으로 얼어붙었던 국내 주택매매 시장이 최근 모기지 금리 하락과 함께 해빙 신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대통령선거 공화당 후보를 선정하는 1:1 가상대결에서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트럼프 전 대통령을 9% 포인트 차로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검찰이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의 도피 생활을 도왔던 수행비서를 국내로 송환해 김 전 회장이 썼던 휴대전화를 확보했습니다.


▻ 검찰이 대장동과 위례신도시에 이어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성남시청 등 40여 곳을 압수수색했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브룩클린과의 경기에서 124-116으로 승리했습니다. 어제 경기 없었던 레이커스는 오늘 오클라호마 시티와 크립토 닷컴에서 경기합니다.


▻ 레이커스의 르브론 제임스의 NBA 통산득점 1위에 36득점 만을 남겨놓고 있어, 오늘과 목요일에 열리는 레이커스 경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25.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쾌청한 날씨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0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