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중국의 위협에 단호히 맞서겠다 (02.08.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2-08

► 튀르키예 강진 사망자가 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이재민도 2천3백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반군이 장악한 시리아 내 피해 지역은 사실상 고립 상태에 빠졌습니다.


▻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각국 구조대가 지진 피해 현장에 속속 도착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2개의 수색 구조팀을 급파했고 나토에서는 1,400명이 넘는 긴급 대응 인력을 보내는 등 전세계 70여개 국 이상이 구조대를 파견하는등 지원에 나섰습니다.


► 한편에선 폐허 속 기적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구조된 신생아가 치료받아 건강을 회복하고 있고 강진 발생 이틀 만에 잔해 속에서 아이들이 구조되고 있습니다 .


▻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덮친 강진으로 사상자 숫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부실한 건물들이 피해를 키웠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집권 후반기 국정연설을 통해 중국의 위협에 단호히 맞서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올해도 북한을 직접 언급하진 않은 대신 동맹과의 공조 강화를 강조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의 국정연설은 지난 2년간 자신이 이룬 경제적인 성과를 종합적으로 망라하면서 재선 출마를 위한 명분을 다지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평가입니다.


►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최근 예상을 뛰어넘는 일자리 지표와 관련해 높은 금리를 이어가야 할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필요할 경우 금리를 더 올려야 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 지난해 미국의 무역적자가 또다시 역대 최대 기록을 세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무부는 무역 적자가 지난해 보다 12.2% 증가한 9481억달러 라고 밝혔습니다.


► LA 시가 공무원들의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 의무화 폐지를 추진합니다. 백신접종의무화는 계속 유지할 방침입니다.


▻ 캘리포니아 주 정부가 주민들에게 지급한 경기부양금과 관련해 국세청이 과세 여부를 논의중입니다.


► 캘리포니아 주가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기간동안 모기지 월페이먼트를 미납한 주민들을 돕기위한 수혜폭을 대폭 확대합니다.


▻ LA 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가 새로운 총기 규제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습니다. 이 조례안에 대한 최종 표결은 2주후에 진행되며 최종 표결에서 통과되면 시행됩니다.


► 오는 일요일로 다가온 슈퍼볼 열기가 타운에서도 시작됐습니다. 올해 슈퍼볼은 필라델피아 이글스와 캔자스시티 치프스의 대결입니다.


▻ 전국에서 산책길이 가장 잘 조성되어 있고, 아름다운 경치를 가진 곳은 캘리포니아로 나타났습니다.


► 조지프 디트라니 전 국무부 대북협상특사는 한반도의 핵 경쟁 가능성에 우려를 표하며 북한을 억지하기 위해 중국의 행동을 압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LA 필 하모닉 지휘자이자 음악감독인 지휘자 구스타보 두다멜이 2026년부터 뉴욕 필하모닉으로 자리를 옮기게 됐습니다.


► 야 3당이 공동 발의한 이상민 행안부 장관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했습니다. 국무위원이 탄핵 소추된 건 헌정 사상 처음인데, 대통령실은 의회주의를 포기한 부끄러운 역사로 기록될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곽상도 전 의원의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퇴직금 명목으로 50억 원을 받은 것은 뇌물로 볼 수 없다는 1심 판결이 나왔습니다. 법원은 이례적으로 많은 돈이지만 아들이 받은 돈을 본인이 받은 것으로 볼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 LA 레이커스의 르브론 제임스가 NBA 역사상 개인통산 최다 득점 신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제임스는 오클라호마시티와의 경기에서 38득점을 올리며 통산 3만 8,390득점을 기록했습니다. 4만득점 달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통산득점 신기록을 달성한 후 르브론은 가족들과 함께 코트에서 기쁨을 만끽했고, 에덤 실버 커미셔너와 카림 압둘 자바가 직접 신기록 달성을 축하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60.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고 포근하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5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