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은행(SVB) 일단 급한 불은 껐다. (03.14.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3-14

► 실리콘밸리은행 붕괴 사태의 급한 불을 끄기 위해 바이든 대통령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미국 은행 시스템은 안전하다고 밝혔습니다.


▻ 실리콘밸리은행과 거래해 온 스타트업 기업들은 이번 파산 사태의 충격이 큽니다. 은행에 대한 불신과 함께 이번 일로 투자받기 한층 힘들어질 것이란 업계의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 거래정지가 풀린 실리콘 밸리 은행에는 어제 고객들이 자신의 돈을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 몰렸습니다.


▻ 노동부는 지난 2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보다 6%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인플레이션은 둔화하고, 물가 압력은 강해진 것으로 나타나, 연준은 실리콘 밸리 은행 사태와 통화정책 등으로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 남가주 지역이 오늘부터 강력한 폭풍의 영향권이 들어갑니다. 강풍과 함게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되면서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당부되고 있습니다.


▻ 겨울 폭풍의 영향으로 노후된 주택이나 아파트, 상가 건물 등에서 빗물이 새면서 발생하는 누수 피해로 인한 한인 세입자들과 건물주간 갈등과 분쟁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에서 최저임금을 18달러로 인상하는 안이 내년 선거에 부쳐집니다. 발의안이 통과되면 2025년부터 최저임금이 시간당 18달러로 인상됩니다.


▻ 강달러와 저렴한 항공료에 힘입어 올봄 한국을 찾는 한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행사들도 분주해졌습니다.


► 공화당의 유력한 대선 주자인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성소수자 학생 등의 권리를 제약하는 입법 드라이브에 나선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를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 미국에서 인종 갈등이 심해지면서 2021년 증오범죄가 1만840건으로 전년도 8천52건과 비교해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호주가 2030년대까지 미국으로부터 최대 5척의 핵 추진 잠수함을 구매합니다. 미국과 영국 그리고 호주로 이뤄진 오커스 3국 동맹이 첫 대면 정상회담을 열고 중국 견제를 위한 호주의 핵 잠수함 구매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 미국은 북한이 쏘아 올린, 전략순항미사일이라고 지칭한 미사일에 대해 분석을 진행 중이라고 밝히고 북한의 안보 저해 행위는 용납하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불법 대선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재판에선 함께 기소된 유동규 전 본부장이 증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체포동의안 이탈표 사태에 측근 사망사건까지 덮치며 민주당 내홍이 격화되자, 이재명 대표가 사태 수습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 WBC 1라운드가 진행 중인 가운데 미국 대표팀이 캐나다에게 콜드게임승을 거뒀고, 푸에르토리코는 WBC 최초로 이스라엘을 상대로 퍼펙트 콜드게임승을 거뒀습니다.


▻ 한편 WBC에 나섰던 한국 대표팀은 귀국했습니다. 이강철 감독은 자신이 부족했다며 사과했고, 김광현과 김현수는 대표팀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11.1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하루 종일 비 내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2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