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에 오후부터 또 비. 강풍주의보 발령 (03.20.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3-20

► 남가주에 또 비가 예보됐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본격적으로 많은 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강풍 주의보도 발령됐습니다.


▻ 취임 100일째를 맞는 캐런 배스 LA 시장의 시정 수행 지지율이 높은 편으로 나타났다. 다만 LA 시정부의 핵심 과제인 노숙자 문제와 관련해선 아직 회의적 시선이 많았습니다.


► LA 통합교육구가 내일부터 사흘간 폐쇄됩니다. 교육구는 학생들의 교육 공백을 최소화 하겠다며 줌 수업과 교육 교재 등을 배부하고 나섰습니다.


▻ 롱비치의 한 초등학교에서 120명 이상의 학생과 교직원이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돼 학교가 폐쇄되는 등 남가주지역에 노로 바이러스 비상이 걸렸습니다.


► 제38회 LA 마라톤이 전세계 2만 2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러졌습니다. 남가주 한인 마라토너들도 대거 참여해 완주에 도전했습니다.


▻ 수명이 다한 통신기기의 잔해가 추락하면서 미국 서부 밤하늘에 때아닌 ′불꽃놀이′가 펼쳐져 화제가 됐습니다.


► 연방 이민세관단속국이 3월들어 LA를 비롯한 전국에서 범죄를 저질러 추방 대상에 올라 있는 이민자들에 대한 대대적인 집중 단속을 펼쳐 총 220명을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되면서 직장을 잃은 저소득층 상당수가 보육비 부담에 아직 일자리에 복귀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러시아에 도착해 국빈 방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미국에 맞서 더 긴밀히 협력하는 데 논의를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 시 주석은 도착 직후 연설에서 "중국은 러시아와 함께 유엔 중심의 국제 체제를 단호히 수호하고, 유엔 헌장의 목적과 원칙에 기반한 국제관계 규범과 국제법을 토대로 한 세계 질서를 수호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히고 "세계의 다극화, 국제관계의 민주화도 촉진할 준비가 돼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실리콘밸리은행 붕괴 사태와 관련, 지역·소규모 은행 위기가 미국 경제를 침체의 늪으로 빠뜨릴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는 관측이 제기됐습니다.


▻ 워렌 버핏 회장이 정부 고위 관리들과 은행권 위기와 지역은행 투자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위기에 처한 금융권에 구원투수가 될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이번 주 기준금리 결정 회의에서 어떤 선택을 할지 주목됩니다. 대부분의 시장 전문가들은 연준의 0.25%포인트 인상에 무게를 두고 있다.


▻ 붕괴 시 세계적 파장이 우려됐던 세계적 투자은행 크레디트스위스는 UBS에 30억 스위스프랑에 매각됐습니다. 시장이 일단 안도하고 있습니다.


► 북한이 핵 타격을 모의해 단거리 전술탄도미사일을 공중에서 터트리는 훈련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중폭발 시 파괴력이 훨씬 더 커져서 피해가 확산되는데, 한국의 대도시를 상정한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옵니다.


▻ 일본 외무상이 강제동원 자체가 없었다고 한 데 이어 이번엔 집권 자민당에서 다 해결된 일 이라는 발언이 나왔습니다.


► 한일 정상회담 여파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대통령실이, 외교당국을 통해 일부 일본 매체의 왜곡 보도에 유감을 표했다고 밝혔습니다.


▻ 한일 정상회담 결과를 놓고 여야의 공방도 더 격해졌습니다. 민주당에서는 대통령과 외교부 장관 등의′헌법상 책임′ 문제를 꺼냈고, 국민의힘은 ′반일 몰이′ 하지 말라면서 맞받았습니다.


► WBC에 나서고 있는 미국 대표팀이 쿠바를 14-2로 대파하고 결승이 선착했습니다. 일본과 멕시코 간의 오늘 경기 승자가 결승전 상대팀이 됩니다.


▻ 사우디 자본이 후원하는 리브 골프에서 뉴질랜드 한인 대니 리 선수가 최종합계 9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우승 상금으로 412만여 달러를 받았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10.1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밤부터 강한 비가 내리겠고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3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