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곳에서 비 피해 접수. 기온도 뚝 떨어져 (03.22.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3-22

► 남가주에 강풍과 폭우가 몰아치면서 곳곳에서 피해 신고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타운에서도 정전사태가 발생해 비즈니스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 이번에 내리는 비는 내일 새벽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오늘도 많은 비와 강풍, 산간지역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되며 일부 지역에는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가 노숙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방벙부 메디칼 예산 중 일부를 렌트비로 지원해 주자는 방안을 내놨습니다.


▻ 소매점들을 대상으로 연쇄 절도 혐의를 받고 있는 여성 3명에 대해 경찰이 공개 수배에 나섰습니다.


► LA 통합교육구 1천여개 학교가 폐쇄된 어제 첫날 다운타운에서는 교직원 노조들의 시위가 이어졌습니다.


▻ 대규모로 열린 시위에서 노조는 근로조건 개선과 임금 인상을 주장했습니다. 시위를 지지하는 교사들과 학부모들도 시위에 나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 그레이스 유 변호사가 한인타운을 포함한 LA 10지구 시의원직에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이번이 3번째 도전입니다.


▻ 유 변호사는 홈리스 문제 해결을 공약으로 내세우며, 많은 한인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유권자 등록을 강조했습니다.


►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주지사가 정유사들을 대상으로 한 독립 전담 감시기구를 출범시켜 소비자들의 피해를 방지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 잔국의 주택가격이 11년만에 처음으로 전년 동월보다 하락했습니다. 2월 주택 시장은 반등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재무부 장관이 실리콘밸리은행 파산으로 촉발된 은행 위기 사태가 진정되고 있다면서 필요하면 추가 조치를 할 거라고 밝혔습니다.


▻ 금융시스템이 불안한 가운데 인플레이션 대응을 최우선으로 내세워왔던 연방준비제도가 오늘 기준금리 발표를 앞두고 고민에 빠져있습니다. 0.25% 포인트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 인도 제약사 ‘글로벌 파마 헬스케어’에서 만든 인공 눈물을 사용했다가 시력을 잃거나 심지어 사망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 업체 굿미트가 세포 배양 방식을 통해 만든 닭고기의 시장 출하를 위한 안전성 승인을 미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받았습니다.


► ‘평화의 여정′이 될 거라고 했던 시진핑 주석의 러시아 방문, 막상 포장을 뜯어 보니, ′중러밀착 ·반미연대′에 방점이 찍혀 있었습니다. 미국은 연일 중국을 비판했습니다.


▻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기시다 일본 총리가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5억달러의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 정치권에선 한일 정상회담을 둘러싼 논쟁이 치열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굴욕 외교의 책임을 가리겠다며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추진하기로 하자,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국회 폭력′을 휘두른다며 반발했습니다.


▻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재판에 넘겼습니다. 핵심 혐의라고 했던 이른바 ′428억 원 약정′ 내용은 구속영장에 이어 공소장에도 빠졌습니다.


► 제5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 WBC 결승에서 일본 대표팀이 미국 대표팀을 3-2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일본은 WBC에서만 3번째 우승입니다.


▻ WBC에서 만화같은 활약을 펼친 오타니 선수가 MVP로 선정됐습니다. 타자로는 타율 4할3푼5리, 투수로는 2승 1세이브를 기록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07.7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하루 종일 비 내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56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