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자체 치안팀 구성해 안전강화한다. (03.27.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3-27

► LA 통합교육구와 노조가 합의를 이룬 가운데 교직원 파업은 LA 일원의 거주비용이 크게 올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 최근 메트로 지하철이 각종 범죄의 온상이 되면서 교통국이 자체 치안팀을 구성하는 방법을 논의하기 시작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의 가뭄 비상 대책이 완화되며서 자발적 절수령 등이 중단됐습니다. 하지만 비상사태는 일단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 재미대한체육회가 ′제22회 전미주한인체육대회′를 오는 6월 23∼25일 뉴욕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만입니다.


► 미시시피주 삼각주 일대를 강타한 토네이도로 최소 26명이 사망하고 24명이 실종됐습니다. 부상자도 수십명 발생했고, 이재민 수백명이 나오는 등 인명피해가 속출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미시시피주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가장 큰 피해를 본 카운티에 연방자금 지원을 지시했습니다.


► 중소은행인 퍼스트 시티즌스 뱅크셰어스가 파산한 실리콘밸리은행(SVB)을 인수하는데 합의했습니다. 모든 예금과 대출을 인수할 예정입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이번 달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올린 가운데, 은행권 문제로 경기후퇴 우려가 더 커졌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 미국 재무부가 이번 주 인플레이션감축법의 전기차 세액공제 세부 지침 규정안을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한국등 외국 자동차 업계의 입장이 얼마나 반영될지 주목됩니다.


▻ 정찰풍선과 틱톡 등을 둘러싼 미국과 중국 갈등이 심화하면서 코로나 팬데믹 후 혐오범죄로 홍역을 앓았던 아시아계 미국인들의 불안이 다시 커지고 있다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 사상 처음으로 전직 대통령을 법정에 세우는 기소 절차가 진행중입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사자인데 2년 전 의회 폭동 같은 유혈 사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 이런 가운데 지난 주말 트럼프 전 대통령이 텍사스에서 대선 첫 유세 행사를 열었습니다.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면서 바이든 대통령이 사법 권력을 남용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 북한과 중국 국경을 흐르는 압록강에서 북한 화물선이 중국 유람선과 충돌한 뒤 가라앉았습니다. 화물선 선원 2명은 구조된 뒤 북한으로 돌아갔습니다.


▻ 이스라엘에서는 집권 총리 측이 사법부 권한을 축소하는 내용의 개혁안을 강행하자 이에 반대하는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도 우려를 나타내습니다.


► 한국 검찰은 백현동 개발 당시 인허가 알선 대가로 수십억원을 챙긴 혐의를 받는 부동산 개발업자와 이재명 대표의 대가 관계를 의심하고 있습니다.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 이어, 최태원 SK 그룹 회장이 중국으로 갔습니다. 미국의 반도체 규제에 대한 해법을 찾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 토트넘의 콘테 감독이 1년 4개월만에 경질됐습니다. 남은 시즌은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수석 코치가 감독 대행을 할 예정입니다.


▻ LA 레이커스가 시카고 불스와의 경기에서 108-118로 패했습니다. 클리퍼스는 오늘 시카고 불스와 경기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01.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2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