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의회, 국가 부채한도 합의 또 불발 (05.17.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5-17

► 바이든 대통령과 의회지도부간의 부채 한도 문제 논의가 또 합의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외국 방문일정을 줄이고, 순방중에도 의회 지도부와 대화를 나누기로 했습니다.


▻ 매카시 하원의장은 이번 주말까지 타결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척 슈머 원내대표는 일단 디폴트 사태를 막자는데에는 동의했다고 밝혔습니다.


► 재계 최고경영자(CEO) 140여명이 정치권에 연방정부의 디폴트를 막기 위한 신속한 부채한도 문제 해결을 촉구하며 공개서한을 보냈습니다.


▻ 연방준비제도 관계자들이 6월 금리 동결 여부에 대해 엇갈린 목소리를 냈습니다. 금리 동결과 추가 인상 등의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민들의 주택 구입 능력지수가 1년만에 최대치로 상승했습니다. 모기지 이자율과 주택 가격이 소폭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 캘리포니아 주 정부가 환각 버섯인 매직 머쉬룸 등의 환각제를 소지하고 재배하는 행위를 합법화하기 위한 법률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 LA 시의회가 LA 시내 홈리스 비상사태를 연장하기로 만장일치로 결의했습니다. 캐런 배스 시장의 홈리스 정책으로 취임 후 현재까지 1,205명의 홈리스가 쉘터로 이동했습니다. LA 에만 4만명 이상의 노숙자가 거리에 있습니다.


▻ 한인타운에서도 펜타닐 등 불법약물 문제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노숙자들의 불법약물 남용이 심각해 지면서 문제 해결 자체가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 코로나 펜데믹 상황이 종료되고 마스크를 벗고 생활하면서 호흡기 질환 환자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또 최근 알러지 환자도 증가했습니다.


▻ LA 부촌인 힐사이드 재개발을 놓고 주민과 개발사간에 갈등이 커지고 있습니다. 시의원들 사이에서도 찬반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 텍사스에서 12세 소년이 햄버거가게 직원에게 총을 쏴 숨지게 해 지역사회 뿐 아니라 미국 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 AI 열풍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연방의회에서 첫 AI청문회가 열렸습니다. 참석자들은 AI 위험성을 경고하며 규제를 본격화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의 자택에 신원미상의 남성이 침입했으나 경호원들이 전혀 눈치채지 못했던 것으로 드러나 비밀경호국(SS)이 비상에 걸렸습니다.


▻ 경구용 임신중절약에 대한 식품의약국 승인을 취소하라는 1심 판결에 법무부가 항소하면서 상급심으로 공이 넘어갔습니다.


►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한일간 시찰단 협의가 진행중인 가운데 일본 내에서도 방류반대 시위가 이어졌습니다. 오염수 방류는 일본만의 문제가 아니라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 주요7개국, G7 정상회의때 후쿠시마산 식재료가 사용된다고 일본측이 밝혔습니다. 2021년 도쿄 올림픽 당시 후쿠시마산 식재료가 사용돼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대장동 일당에게서 받은 불법 자금의 사용처를 수사하는 검찰이 자금 일부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예비경선 기탁금으로 쓰인 정황을 잡고 수사 중입니다.


▻ 1년 반 동안이나 이어진 대장동 민간업자들의 1심 재판이 더 길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재판부가 이들의 배임액을 높이는 공소장 변경을 받아들이기로 가닥을 잡았기 때문인데, 막판까지 고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LA 레이커스가 덴버 너기츠와의 플레이오프 서부조 결승 1차전에서 126-132로 패했습니다. 덴버의 니콜라 요키치는 트리플 더블을 기록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미네소타와의 경기에서 1-5로 패하고 6연승 행진을 마감했습니다. LA 엔절스는 볼티모어에 3-7로 패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37.2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흐린 하늘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3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