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숙자문제 해결위해 억단위 투입 효과는? (05.18.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5-18

► 오늘부터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리는 G7 정상회담 기간에 한미일 3국 정상회담이 열릴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백악관은 3자 회담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이번 G7 정상회의에서 타이완 문제가 논의될 것으로 확실시되는 가운데, 중국 당국이 또 ′불장난하면 불에 타죽을 것′이라며 격한 반응을 내놨습니다.


► LA 시의회가 오늘 130억 달러에 달하는 시 예산안을 통과시킬 예정입니다. 노숙자 등 현안 문제에 13억달러가 배정됐습니다.


▻ 오렌지카운티에서 기소된 강절도범만 지난한해 140명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가운데 아시안 거주 주택만 타겟으로 강절도 행각을 벌였던 용의자들에게는 증오범죄 가중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 캘리포니아 경찰국들이 경찰 지원자들이 급감해 인력난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랙 라이브스 매터 시위 이후 경찰에 대한 반감이 커진 탓입니다.


▻ 코로나 엔데믹과 함께 노조결성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노스헐리우드의 한 성인클럽 종업원들도 노조를 결성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과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 모두 디폴트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입장차가 너무 커 민주당에서는 협상 결렬에 대비한 움직임도 시작됐습니다.


▻ 재무부의 현금 잔고가 1천억 달러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지난 달 12일 이후 최저수준으로 떨어졌고, 감소폭은 지난 3월 이래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 기준금리 인상으로 경기 침체가 불가피하다는 다수 견해와 달리, 최근 지표가 양호하게 나오면서 일각에서 ′연착륙′ 기대가 고개를 들기 시작했습니다.


▻ 주택담보대출, 모기지 금리가 다시 치솟자 집을 사기 위해 대출을 신청하는 수요자들이 급감했습니다. 30년 고정 모기지 평균 금리가 6.57%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내년부터 몬태나주에서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 사용이 전면 금지됩니다. 50개 주 가운데 최초 사례입니다.


▻ 구글은 오는 12월부터 2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휴면 계정을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보안 위험을 해결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국무부는 임박한 것으로 보이는 북한의 군사정찰위성 발사와 관련해 유엔 결의 위반이라면서 실제 발사 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 줄리 터너 북한인권특사 지명자가 인준청문회에서 북한의 인권 증진을 위해 유엔안전보장이사회 등 국제적 차원의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우크라이나 전쟁 속에 중단 위기에 놓였던 흑해 곡물 협정이 가까스로 2개월 더 연장됐습니다. 당장 2개월 동안 수출길은 이어졌지만 그 이후가 문제입니다.


▻ 중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처음 출현한 때와 거의 같은 시기에 중국 우한 연구소에서 바이러스 유출이나 사고가 있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한국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는 마흔세 번째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월 정신은 헌법정신 그 자체′라고 강조했습니다.


▻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마약을 밀수하다 적발된 양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많은 양의 마약을 한번에 들여오는 추세가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에서 기적을 써가고 있는 마이애미가 보스턴과의 동부조 결승 1차전에서 접전 끝에 123-116으로 승리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미네소타와의 경기에서 7-3으로 승리했습니다. LA 엔절스는 볼티모어와의 경기에서 1-3으로 패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34.2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흐린 뒤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2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