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석 정책.. 강절도 범죄 늘어날까 걱정 (05.25.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5-25

► 백악관과 공화당 측 협상팀이 연방정부의 채무불이행, 디폴트를 막기 위한 부채한도 협상에서 일부 진전을 이룬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미국이 디폴트를 겪지 않을 것을 확신한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피치는 미국의 국가신용등급을 AAA로 매기면서, ′부정적 관찰대상′으로 지정했습니다.


►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가 내년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디샌티스 주지사의 출마 선언은 ‘트위터 스페이스′에서 일론 머스크와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 드샌티스 주지사는 최근 여론조사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에 이어 당내 2위를 달리고 있어 향후 양강 구도를 형성하며 트럼프의 독주에 제동을 걸지 주목됩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21명의 목숨을 앗아간 유밸디 초등학교 총기참사 1년을 맞아 공격용 무기와 대용량 탄창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조속히 통과시키라고 의회에 재차 촉구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 연설에서 "너무 많은 학교 너무 많은 일상적인 장소가 미 전역의 지역사회에서 ′킬링 필드′(대학살 현장)가 되고 있다"며 의회를 향해 제발 뭔가 하라고 지적했습니다.


► LA 카운티에서 제로베일 정책이 시행되자 치안당국과 시민들은 범죄가 더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 최근 메트로 역의 노숙자수가 급증하자 시정부는 아예 메트로역 근처에 쉘터를 마련하는 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 지난해 뉴욕 맨하튼 아파트에서 노숙자에게 살해된 30대 한인 여성의 유가족이 뉴욕시 경찰과 뉴욕시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뉴욕의 한 지하철역에서 처음 보는 여성의 머리를 달리는 열차를 향해 밀쳐 중태에 빠뜨린 남성이 체포됐습니다.


► 유럽계 대형 은행인 UBS와 바클레이스가 나란히 미국의 은행 위기가 끝났다고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은행들이 대출 축소를 포함해 사업 모델을 변경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이달 초 통화정책 결정 회의에서 향후 기준금리 경로를 놓고 분열 양상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러시아 총리의 방중 등으로 자기 진영을 각자 다진 미국과 중국이 경제·무역 분야에서부터 고위급 대화를 본격 재개한다.


▻ 한국이 우크라이나를 위해 포탄 수십만 발의 이송을 진행 중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 한국형발사체 누리호(KSLV-II)가 25일 성공적으로 발사돼 위성들을 계획된 궤도에 안착시켰다고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발표했습니다.


▻ 인공위성과 달 궤도선, 그리고 발사체까지 성공하면서 우리나라는 진정한 의미의 ′세계 7대 우주 강국′에 올라섰다는 평가입니다.


► LA 다저스가 애틀랜타와의 경기에서 3-4로 패했습니다. LA 엔절스는 보스턴과의 경기에서 트라웃과 오타니의 홈런포를 앞세워 7-3으로 승리하고 4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샌디에고의 김하성 선수가 워싱턴과의 경기에서 시즌 5호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하지만 팀은 3-5로 패했습니다. 우승도 가능하다던 샌디에고는 현재 내셔널리그 서부조 4위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2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7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