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한도 합의안 연방하원 통과. (06.01.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6-01

► 바이든 대통령과 케빈 매카시 하원 의장의 연방정부 부채한도 합의안이 공화당 다수인 하원의 전체 회의를 통과하면서, 디폴트 우려가 상당 부분 완화됐습니다.


▻ 경제학자들이 금리인상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연준 의사들은 금리 동결을 주장하고 있어, 연준회의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가 마리화나 판매와 관련해 2억달러의 세금을 걷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리화나 판매업소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도 커지고 있습니다.


▻ 하비어 바세라 연방 보건부장관이 LA를 방문해 노숙자문제 해결을 위한 연방차원의 협력과 지원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LA 시의회가 LA 시내 아파트 등 렌트 유닛에 에어칸 설치를 의무화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건물주들은 반발하고 있습니다.


▻ 에어비앤비의 한 숙소에서 감시 카메라가 발견됐습니다. 최근 실외는 물론 실내에도 감시카메라를 설치한 가정이 많아 미리 확인하는게 좋다는 조언입니다.

 

► 연방대법원에서 대입 사정시 어퍼머티브 액션 폐지가 예상되는 가운데 오는 8월부터 대학입학 사정에서 대학이 지원자의 인종정보를 열람하지 않는 것이 허용됩니다.


▻ 글렌데일 시 소녀상 설치 10주년을 맞아 국문 동판이 설치됐습니다. 이 동판은 부산 지역의 5개 학교 학생들이 제작해 기증한 것입니다.


► 도로교통안전국이 신차에 자동비상브레이크 설치를 의무화하는 규정을 발표했습니다. 운행중인 차가 보행자나 다른 차와 부딪힐 위험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해야 합니다.


▻ 도로교통안전국이 ARC 에어백이 장착된 차량에 대해 대규모 리콜을 지시했습니다. 기아자동차만 최소 400만대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현대차 규모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 성공 시 불법이민자 자녀의 출생시민권을 박탈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원정출산을 강력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이 다음주인 7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입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과 본격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 미 국방부가 우크라이나에 3억달러 상당의 군사지원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존 재고 물량을 바로 우크라이나에 제공하는 것으로, 이번 지원은 2021년 8월 이후 39번째입니다.


▻ 멕시코 대통령이 마약 펜타닐 원료물질 반입 경로를 파악하기 위해 중국과 더불어 한국에 지원을 요청하고 나섰습니다. 한국을 펜타닐 원료물질 경로로 파악하는 분위기입니다.


► 북한이 이례적으로 실패한 군사정찰위성 발사 장면을 서둘러 공개했습니다. 북한은 또 김여정 담화를 통해 정찰위성 발사를 계속 추진하겠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 북한의 위성 발사 하루 뒤 한국군이 개발한 요격 미사일의 시험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한국형 사드′로도 불리는데 이번 시험은 성공적이었습니다.


► 로이드 오스틴 국방부 장관은 일본 방위성을 만나 북한이 우주발사체로 주장하는 물체를 재발사하는 것에 대비해 한미일 협력을 심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미국과 대만이 지난해 ′21세기 무역에 관한 미국·대만 이니셔티브′를 발표한 이후 처음으로 무역협정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중국은 결연히 반대한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 LA 에인절스의 오타니 선수가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경기에서 2개의 홈런을 터뜨리며 팀의 12-5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다저스는 워싱턴에 6-10으로 패했습니다.


▻ 마이애미 히트와 덴버 너게츠의 NBA 파이널 경기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오늘 오후 5시 30분 덴버의 홈경기로 펼쳐지며 ABC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21.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