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기 일식으로 북미 대륙이 들썩 (04.09.2024)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4-04-09

► 달이 태양을 완전히 가리는 개기일식이 북미 대륙을 관통했습니다. 한 낮이 밤처럼 캄캄해지는 희귀한 경험에 미 전역이 들썩였습니다.

 


▻ LA 에서도 부분 일식을 보기 위한 인파가 곳곳에 몰렸습니다. 그리피스 파크 전망대와 사이언스 센터 등에서 단체 관람도 열렸습니다.

 


► 올 들어 한인타운 지역에서 살인과 성범죄, 강도 등과 함께 빈집털이 등이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높은 생활비로 캘리포니아를 떠나는 주민들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캘리포니아 인구가 4천만명 아래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카운티가 부족한 교사 수를 충원하기 위해 교사 육성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90명의 예비 교사가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 LA 국제공항 인근 일부 도로가 12일 까지 공사로 인해 폐쇄됩니다. 교통체증이 예상되는 만큼 공항이용객들은 참고해야 합니다.

 


► 보험사 스테이트 팜이 지난 달 약 7만여 채의 주택과 상업건물 보험 갱신을 거부한 가운데 퍼시픽 팰리세이드와 브렌트 우드, 칼라바 사스 지역 거부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 우드랜드힐스의 아파트 살인사건, 프리웨이 영아 사망사건, 그리고 레돈도 비치 자동차 사고 사망사건이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경찰이 수사중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을 앞두고 최대 2만달러의 학자금 대출 탕감 계획을 추가로 발표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은 낙태 금지 문제와 관련, "각 주가 투표나 입법에 의해 결정할 것이며, 결정된 것은 해당 주의 법이 돼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주식시장에서 일부 대형종목으로의 쏠림 현상이 수십 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심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증시 상위 10대 종목의 비중은 58년만에 가장 높았습니다.

 


▻ 사립 대학교 등록금이 계속 상승하면서 사립 아이비리그 대학 대부분의 연간 학비가 9만 달러를 넘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인플레이션이 여전한 가운데 고용시장까지 견조한 흐름을 보이면서, 6월 기준금리 인하 기대가 50% 아래로 내려간 것은 물론 연내 금리 인하 자체에 대한 의문도 제기됐습니다.

 


▻ 지난해 오하이오주에서 발생한 화물열차 탈선사고와 관련해 철도회사가 6억달러의 합의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 한국에서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잠시 뒤 시작됩니다. 부정선거 의혹 차단을 위해 모든 투표지를 일일이 확인하는 수검표 절차가 도입됩니다.

 


▻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 국민의 힘 한동훈 위원장은 최대 승부처 서울 표심을 집중 공랙했고, 이재명 대표는 법정에 출석하며 정권심판론을 강조했습니다.

 


► LA 다저스의 오타니 선수가 홈런포함 멀티히트를 기록하면서 미네소타와의 경기에서 팀의 4-2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남자대학농구 3월의 광란에서 코네티컷대 퍼듀대를 75-60으로 꺾고 2년 연속 우승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54.9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0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