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springs1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76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정치/사회

너무 답답해서 한 마디..

2019.08.11


오늘 뉴스를 보니, 트럼프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오케이! 노프라브럼! 나의 친구 김정은 3차 회담 환영!" 그리고 김정은은 한국을 향해 "개 돼지 바보"라는 표현을 써가며 비난하느라 신났다. 둘이 꿍짝이 맞아 잘 놀아난다. 결국 '개 돼지 바보'는 문재인을 두고 하는 말인 것을 우리집 개똥이도 다 아는 것인데, 정작 본인은 그저 허허~ 대수롭지 않게 넘기고 있다. 아무튼 성질 하나는 무지 좋다. 나 같았으면 벌써 "전군 북한을 향해 포탄 발사!!! 저 돼지 쥑여!!!" 이러고 공격 명령을 내렸을텐대 말이다. 


어쨌거나.. 내가 큰 그림으로 봤을 때는, 문재인이 남북경헙을 할 생각이었다면, 일단은 한미훈련부터 중지했어야 옳다. 북한에 손을 내 밀면서 또 한쪽으로는 미국과 합동작전으로 북한을 깨부수려는 전술을 쓰고 있으니, 이건 누가 봐도 앞뒤가 맞지않는다. 더군다나 트럼프는 "나도 한미훈련 좋아하지 않는다. 한국은 비용을 다 내야 한다" 어쩌고 떠들며 "나의 친절한 친구 또야지 김정은의 친서를 받았다. 그는 좋은 친구다" 이러고 지뢀을 떨고 있으니.. 


솔직히 나는 미국 시민권자로서 한국이 나의 고향이라는 것 외에는 별 관련이 없다. 한국 안 나간지도 20년이 넘었다. 그리고 미국을 좋아하고 미국에 감사하지만, 트럼프 이 인간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물론 또야지 김정은 절마도 엄청 싫어한다. 아쉐히 젊은 놈이 영 싸가지라.. 


그렇지만, 피는 물보다 맛이 없다고, 싫은 건 싫은 것이고 일단은 내가 태어난 곳이니까 잘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다. 그래서 이런 글도 쓰는 것이고.. 어짜피 나는 곧 늙어 죽으나, 맞아 죽으나.. 별로 신경 안쓴다. 이왕 죽는 거.. 뭐.. 


다시 본론으로 돌아 와서.. 문재인에게 조언 한 마디 할려고 한다. 혹자는 "얄마! 니가 뭔데 감히 대통령에게 조언 해! 마! 너 미쳤냐?" 이러실 분들도 물론 있을 것이다. 그래도 나는 내 할 말은 하련다. 칫~ 이래 죽으나 저래 죽으나 마찬가지라닝깐.. 에이..  


문상! 당장 한미훈련 중단한다고 발표 허시요~ 잉~(전라도 말 제대로 나왔는가잉~? 처음 써 보는디..). 기껏 돈 들여 한미훈련해도 미국은 북한편인데, 거 뭐하러 하누? 그 돈으로 한국에 가난한 사람들이나 도와주지.. 


그닝깐.. 한국이 이번 기회가 아주 좋다. 저절로 찾아온 기회다. 미국 트럼프도 한미훈련 싫다고 했으니, "그래 좋다! 한미훈련 취소하자!" 한번 해 보라닝깐? 그러면 미국에서 뭐라고 나올지.. 지 입으로 싫다고 한 걸, 한국이 "오케이! 그럼 그렇게 합시다!" 한 것을 두고 뭐라고 하는지, 그리고 "우리 한미훈련 안 하는 대신, 방위분담금 안 내도 되지?" 하고 물어 보라구. 또 뭐라 하는지..(그 돈 좀 남거들랑, 나 세계일주여행 한번 시켜 주덩가.. 말덩가..)


이번에 일본하고도 사이가 엄청 벌어져서 냉냉한 분위기인데, 미국하고도 이 참에 정리할 건 정리하고, 주장할 것은 떳떳히 주장해서 주권을 좀 회복하는 것도 별반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반면, 북한 뙈지 정은이는 한동안 그냥 무시하는 것이 좋겠다. 어짜피 북이 남한을 공격하면, 미군이 가만있지 않을 것이니까.. 그 한미훈련이고 나발이고 실속없고 천문학적 돈만 나가는 헛지뢀은 하지 말고.. 


이건.. 모.. 죽도 밥도 아니고 말야.. 북한과 상생할려면 한미훈련 중지하던가, 아니면 북한과 예전처럼 적대시하면서 한미훈련에 매진하던가, 뭐 한 가지를 딱 정해서 밀고 나가야지 말야.. 이건.. 미국에 돈은 돈대로 쳐갖다 바치고, 트럼프로 부터 x소리나 듣고, 저 또야지 김정은로 부터는 개 돼지 바보 소리 듣고 있으면서 찍소리도 못하고 있으니, 내가 답답해서 하는 소리여..(아니.. 뙈지는 지가 뙈지면서 누구보고 뙈지래? 칫!) 


글고.. 일본과 경제교류를 예전처럼 할려면, 과거사는 깔끔히 정리하고(한국이 알아서 처리하고), 다시 일본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던가, 아니면, 아예 이 참에 싸가지 일본과 딱 관계를 정리하고 과거사 문제를 계속 밀고 나가던가.. 이건.. X인지 설사인지 구분도 안되는 어정쩡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일본에 제발 수출규제 풀어달라고 사정하고 있으니.. 이거 뭐하는 짓이여? 진짜 바보여? 뭐여? 


내 이런 말 안하려고 했는데..(사실은 할 말 다 하면서.. ㅋ) 문재인의 지도력에 조금 문제가 있어 보인다. 대통령 감은 아니라는 뜻인데.. 그렇지만, 이런 대통령을 뽑은 국민들도 책임이 있다고 보는 것이니까, 감수해야 않을까 생각된다. 스스로 불행을 자초한 꼴이니, 누굴 원망하겠나.. 


까깝다.. 증말.. 


땡감.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