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령 패션모델

젊은 시절 남편이 집을 나간 뒤 혼자서 두 자녀를 키우며 수십 년 간 새 옷은 엄두도 내지 않았던 최순화 씨(76). 요양보호사로서 하루 스무 시간 가까이 고되게 일하면서도 긍정적인 마음을 버리지 않았던 최 씨는 70대에 드디어 꿈을 이루었습니다. 지난해 3월 서울 패션위크 무대에 하얀 단발머리를 휘날리며 당당히 선 그의 직업은 패션모델입니다.

한국 나이로 일흔일곱 살인 최순화 씨는 국내 최고령 모델입니다. 170cm의 훤칠한 키에 우아한 걸음걸이를 보면 젊은 시절부터 패션계에 몸담았을 것 같지만 모델이 된 지는 5년 남짓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70대에 모델이 된 그의 이야기는 국내 매체는 물론 AFP등 외신에도 소개되었습니다.


최 씨는 9일 KBS 1TV ‘아침마당’에 출연해 모델의 꿈을 이루게 된 사연을 전했습니다. 학원을 찾아갔을 때 그의 나이는 72세였습니다. 모델 수업을 받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에이전시에서 계약 제안을 받았고 곧 런웨이에 서게 됐습니다. 

 


 

 

 

시니어 모델이 되기로 마음먹은 최 씨는 자기 자신을 브랜딩했습니다. 요양보호사로 일할 때는 조금이라도 젊어 보이려고 자주 염색을 했지만, 모델이 되었으니 남과 다른 개성이 필요할 것 같았습니다. 그는 염색을 그만두고 흰머리가 자라도록 놔두었습니다. 눈처럼 하얗게 빛나는 백발은 어디서나 눈에 띄었고 최 씨의 트레이드마크가 되었습니다. 



출처: https://1boon.kakao.com/goodjob/5d2c3fac3fd7805e29968bbc?view=katalk

좋아요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열린마당톡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