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인 시의원 선거’ 한인 후보 출마
news_cate 핫이슈 기자 문태기 기자 날짜 2018-08-09

11월 실시되는 어바인 시의원 선거에 출마한 존 박 후보.

올해 11월 실시되는 어바인 시의원 선거에 한인 후보가 출마해 최석호, 강석희 씨를 뒤이어 한인 시의원이 배출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번 선거에 출마한 한인은 존 박(50) 후보로 한인커뮤니티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는 인물이다. 그의 선거 공략은 간단하다 ‘어바인 패밀리 퍼스트’이다. 만일에 그는 당선이 되면 시의회에서 안건을 결정을 할 때 가족을 우선적으로 염두에 둘 것이라고 밝혔다.

존 박 후보는 “어바인으로 이주할 당시에는 인구가 14만 명 이었는데 지금은 28만 명으로 2배로 늘어났다”라며 “어바인 곳곳에는 교통 혼잡을 비롯해 성장통이 나타나고 있다”라며 이를 개선하기위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아울러 박 후보는 자신은 정치인이 아니라 평범한 어바인 주민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그룹’으로부터 정치 자금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내 자신은 쉽게 동요되거나 조정되는 사람이 아니다”라며 “나는 어떤 당, 특별한 그룹, 기업에 의해서 통제 받지는 않는다”라고 말했다.

현재 ‘주택소유주 협회’(HOA)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 후보는 아동, 베레란들을 주요 대상으로 자선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또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회사를 통해서 로컬 고등학교를 서포트 하고 있다.

한편 올해 어바인 시 선거에는 도널드 와그너 시장을 포함한 3명의 시장 후보, 10여 명의 시의원 후보들이 출마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의원은 2명을 선출한다.

존 박 후보는 누구

8세 때 이민 온 그는 버지니아에 있는 조지 메이슨 대학교를 졸업했다. 대학 재학 당시에는 학생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리더십을 키웠다.

90년대에 직장 관계로 미 서부지역으로 이주한 그는 부인을 만나서 어바인에 정착했다. 지난 1999년부터 어바인에서 거주하고 있는 그는 30세가 되기전에 포춘 1000 컴퍼니의 부 사장이 되었다.

그 이후 그는 5명의 직원으로 시작해 1년 만에 50명이 될 정도로 급성장한 닷 컴 회사의 ‘세일즈와 비즈니스 디벨로프먼트’ 부문 부 사장으로 일했다.

이 회사가 세계에서 가장 큰 광고 에이전시 중의 하나에 매각된 후 그는 광고 에이전시를 차려 현재 CEO로 있다. 그는 부인과의
태그
0 /3000자

댓글 많은 뉴스TOP5

1트럼프 “캐러밴 못막은 나라들 원조 중단”… ‘국…
25
워킹데드의 장면들이 연상되네요
국가란 개념은 "자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전쟁을 할수있는 하나의 단위. 미국뿐만 아니라 세상 어느나라도 남의나라 좀비행렬을 보호할 의무도 없고 세계적인 질서를 위해서는 함부로 해서도 안됨. 그들은 그들의 자국이 보호해야 할 대상. 미국에 애국도 안하는 인간들일수록 미국이 남한테 너그럽기를 기대하는 존재들.
법은법대로 해야겠지만 저많은사람중에서 정말로 보호가필요한사람은 받아들이고 나머지는 돌려보내야지 모양세가좋을듯. 참어렵다!
더보기더보기
\
2‘캘리포니아주 최고의 카지노’ 선정 영예
12
여기서 문 죄 앙이라 해도 피탈나는 싸움이 안나고 미리 문비어천가식 댓글로 도배되지 않는걸 보면 역시 문제인이를 찍은 유권자 대부분은 한국에 사는 전교조 교육으로 자란 20-30대라는 말이 사실인듯.
문 재 앙 ?ㅋㅋㅋ
나가더 재앙이다 이 ㅂㅅ 아..
더보기더보기
\
3日정부 “한국 의원들 독도 상륙 도저히 용납 못해…
9
일본에게 진정한 엿먹이기는 독도를 폭파하는것
덴노 헤이까 fak u
도쿄 한복판에 원자폭탄 하나 떨어트려 김정은한테 연락해가지고
더보기더보기
\
4만25세 되는 해까지 ‘국외여행 허가’ 받아야
6
짜장면하고 예멘좀비들은 아무런 의무도 없이 한국에서 모든혜택 누리며 잘 살두만 한국혈통으로 태어난 죄 하나로 이게 뭐냐. 옛날에 이회창 아들병역 얘기가 나왔을때 홍준표가 지 출세하기 위해서 같은당 후보를 마녀사냥 하면서 만든 병역법. 그런 기회주의자가 아직도 설치는 정치판이니 대한민국의 보수라는게 어느누구에게도 아무런 지지를 못받지 ㅉㅉㅉ
한국 에서 2세들 못들어 오게 하는 법이네요. 근데 어떻게 뿌리교육을 시키나요. 않 가면돼지만 사람 일이란 모르고 옛날 부터 홍보좀 하시지...할아버지 돌아가셔도 못가게네.
그러니까 18세에 국적이탈을 못한 경우는 25세가 되는 1월 15일에 영사관에가서 내가 한국 핏줄인 미국시민권자인데 국적이탈 못했으니 국외여행 허가를받으러 놓아야 한국에 갈수있다는말인가요? 코미디 구만
더보기더보기
\
5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권토중래’ 3색 행보
5
안철수도 사라지거라. 서울시장 자리를 빨갱이 박원순이 한테 갖다바친 주제에 .... 웃기는 인간이다.
이들은 보수를 대변할 자격이 없다. 한국 정치계에서 이미 사라졌어야 할 사람들이다.
홍준표는 꼭 정치를다시해야한다...지금민주당이 엑스맨이 꼭 필요하다...
더보기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