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팬티 헐렁해야 생식능력에 좋다”
news_cate 핫이슈 기자 날짜 2018-08-09
흔히 ‘트렁크’라고 일컫는 헐렁한 ‘박서 팬티’가 꽉 끼는 팬티보다 남성의 정자 생산 등 생식능력에 좋다는 연구 논문이 나왔다.

하버드대 보건대학원은 2007∼2017년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의 불임클리닉 남성 환자 656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평소 헐렁한 팬티를 입은 남성들의 ‘정자 농도’가 꽉 달라붙는 팬티를 입은 남성보다 25% 높게 나온 사실을 밝혀냈다고 NBC 방송 등이 9일 보도했다.

특히 정자의 생산 능력 개선은 남성의 고환을 시원하게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보고서는 설명했다. 고환 주변의 온도가 섭씨 34도(화씨 92도)를 넘으면 정자 생산이 민감한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고환이 몸에서 다소 떨어진 채 늘어져 있는 것은 그러한 이유 때문이라고 논문은 설명했다.

몸에 달라붙는 삼각팬티인 자키(jockey)나 꽉 맞는 사각팬티인 브리프(briefs)는 고환을 둘러싸고 있는 음낭을 몸에 밀착시킴으로써 체온이 전달돼 온도를 올라가게 하는 데 비해 박서 팬티는 공간이 생겨 통풍이 잘된다.

이번 연구에서 박서 팬티를 입은 남성은 또 그렇지 않은 남성에 비해 전체 정자 개수도 17%가 많을 뿐 아니라, 헤엄치는 정자도 33%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과 체질량지수(BMI), 흡연 습관, 뜨거운 물 목욕 등 여러 가지 요인을 복합적으로 고려한 결과 문제의 근원은 바로 팬티 내부의 높은 열에 있다고 보고서는 분석했다.

태그
0 /3000자

댓글 많은 뉴스TOP5

1트럼프 “캐러밴 못막은 나라들 원조 중단”… ‘국…
25
워킹데드의 장면들이 연상되네요
국가란 개념은 "자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전쟁을 할수있는 하나의 단위. 미국뿐만 아니라 세상 어느나라도 남의나라 좀비행렬을 보호할 의무도 없고 세계적인 질서를 위해서는 함부로 해서도 안됨. 그들은 그들의 자국이 보호해야 할 대상. 미국에 애국도 안하는 인간들일수록 미국이 남한테 너그럽기를 기대하는 존재들.
법은법대로 해야겠지만 저많은사람중에서 정말로 보호가필요한사람은 받아들이고 나머지는 돌려보내야지 모양세가좋을듯. 참어렵다!
더보기더보기
\
2‘캘리포니아주 최고의 카지노’ 선정 영예
12
여기서 문 죄 앙이라 해도 피탈나는 싸움이 안나고 미리 문비어천가식 댓글로 도배되지 않는걸 보면 역시 문제인이를 찍은 유권자 대부분은 한국에 사는 전교조 교육으로 자란 20-30대라는 말이 사실인듯.
문 재 앙 ?ㅋㅋㅋ
나가더 재앙이다 이 ㅂㅅ 아..
더보기더보기
\
3日정부 “한국 의원들 독도 상륙 도저히 용납 못해…
9
일본에게 진정한 엿먹이기는 독도를 폭파하는것
덴노 헤이까 fak u
도쿄 한복판에 원자폭탄 하나 떨어트려 김정은한테 연락해가지고
더보기더보기
\
4만25세 되는 해까지 ‘국외여행 허가’ 받아야
6
짜장면하고 예멘좀비들은 아무런 의무도 없이 한국에서 모든혜택 누리며 잘 살두만 한국혈통으로 태어난 죄 하나로 이게 뭐냐. 옛날에 이회창 아들병역 얘기가 나왔을때 홍준표가 지 출세하기 위해서 같은당 후보를 마녀사냥 하면서 만든 병역법. 그런 기회주의자가 아직도 설치는 정치판이니 대한민국의 보수라는게 어느누구에게도 아무런 지지를 못받지 ㅉㅉㅉ
한국 에서 2세들 못들어 오게 하는 법이네요. 근데 어떻게 뿌리교육을 시키나요. 않 가면돼지만 사람 일이란 모르고 옛날 부터 홍보좀 하시지...할아버지 돌아가셔도 못가게네.
그러니까 18세에 국적이탈을 못한 경우는 25세가 되는 1월 15일에 영사관에가서 내가 한국 핏줄인 미국시민권자인데 국적이탈 못했으니 국외여행 허가를받으러 놓아야 한국에 갈수있다는말인가요? 코미디 구만
더보기더보기
\
5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권토중래’ 3색 행보
5
안철수도 사라지거라. 서울시장 자리를 빨갱이 박원순이 한테 갖다바친 주제에 .... 웃기는 인간이다.
이들은 보수를 대변할 자격이 없다. 한국 정치계에서 이미 사라졌어야 할 사람들이다.
홍준표는 꼭 정치를다시해야한다...지금민주당이 엑스맨이 꼭 필요하다...
더보기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