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V 대란에 ‘대신 줄서기’ 등장
news_cate 핫이슈 기자 날짜 2018-08-09

캘리포니아 주 차량국(DMV) 업무 지연으로 줄서기 대란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대신 줄을 서주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DMV 건물 밖까지 줄을 서 있는 모습.

최근 캘리포니아 주 차량국(DMV)의 이용객 증가와 업무처리 지연으로 이용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대기시간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본보 2일·8일자 보도) DMV에서 3~4시간은 보통이고 6시간 이상 기다려야 하는 상황들이 발생하자 대신 줄을 서주는 ‘대리 대기’ 서비스가 생겨 화제다.

북가주 오클랜드의 스타트업 기업인 요거브(YoGov)라는 업체가 시작한 서비스인데, 아직은 북가주 일부 지역에서만 이뤄지고 있지만 가주 내 DMV에서의 줄서기 대란의 심각성을 반영한 현상이다.

지난 6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요거브의 DMV 대리 예약 및 대리 대기 서비스는 2~3주 내 예약의 경우 19.99달러(6~8주 예약은 무료), 실제 대기시 시간당 25달러를 받고 있다.

대신 줄을 서주는 사람은 DMV에서 기다리면서 의뢰인에게 문자로 차례를 알려주는데 건물 외부에서 사전 체크를 받는 것과 내부에서 호출번호를 받는 것을 모두 포함한다. DMV 측은 서류를 보여주고 예약번호를 받을 때는 본인이 있어야 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대리인이 대신 대기해도 된다고 한다. 최소 1시간 반 이상 최장 4시간까지 대기 서비스를 해준다고 한다.

최근 들어 대기시간이 더욱 늘어나면서 DMV에 가면 업무 처리를 위해 거의 반나절을 소비해야 한다. 이같은 현상은 연방 정부의 리얼 ID 발급 규정에 따라 2020년부터 운전면허증을 국내선 항공기 탑승을 위한 신분증으로 사용하려면 보안 규정에 맞는 리얼 ID 면허증을 새로 발급받아야 하기 때문에 이를 신청하려는 이용객들이 몰리면서 빚어지고 있다.

이 때문에 각 DMV 오피스마다 대기시간이 더욱 길어졌다. 캘리포니아 주의회는 캘리포니아 DMV에 수백만달러의 추가예산을 배정했지만 DMV 대기시간은 여전히 줄어들지 않고 있다.

또 지난 4일부터 캘리포니아 60개 DMV에서 토요일 업무를 시작했지만 대기시간을 크게 줄이기에는 역부족이었다. KRON 4 뉴스에 의하면 토요일 업무가 처음 시행된 4일 데일시티 DMV에는 오전 일찍부터 200여 명의 사람들이 몰려 5시간씩 기다렸다.

현재 대리대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DMV는 북가주 지역 샌프란시스코, 데일시티, 샌마테오, 레드우드시티, 오클랜드의 클레이몬트와 콜러시엄움, 샌타클라라, 샌호세, 엘세리토, 프리몬트, 헤이워드, 샌타테레사, 로스게이토스 등 13군데다.

특히 샌프란시스코, 샌호세, 헤이워드, 피츠버그, 발레호 DMV 오피스는 10월 초까지 모두 예약이 돼 있고 리얼 ID 발급 서비스의 경우 더 멀리까지 예약이 돼 있다. 돈으로 시간을 살 수 있지만 그것 역시 서둘러야 한다는 것이다.

태그
0 /3000자

댓글 많은 뉴스TOP5

1“LA 불법 시민권취득 집중색출”
17
이민범죄 및 불체자 신고 전화번호는 1-866-DHS-2-ICE ... 1-866-347-2423
트럼프 대통령은 잘 하고 있다 !!!!
저또한 정직시민권 맞습니다 먼 그러하지못한분들 때문에 이난리래요
더보기더보기
\
2트럼프 반대 ‘연쇄이민’ 으로 취득
10
아니꼬우면 아직 기회 있을 때 ~~ 연쇄이민 해라 ~~
존경하고 안하고는 개인의 자유 입니다. 지금이 한국 독재시절도 아니고, 대통령이니 무조건 존경 하여 된다는 주장을 하시는것 보면 70/80년대 이민 오신 모양 입니다? 한인 타운 가보면 아직 이런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정작 한국은 바뀌었는데, 아직도 올드 프레임에 살고 계시내요.
국가원수이며 연장자에게는 잘못해도 무조건 예우를 갖추고 따라야 한다는 분은 ‘노예근성을 가진 자’가 맞네요. 시간 있을때 책도 좀 읽고 지식 수준을 좀 넓히시길 권합니다.
더보기더보기
\
3숨은 명문대 졸업의 특혜
9
자기 애 자랑하려고 쓰다보니 졸렬하고 터무니 없는 글이 되었다. 미국에서 소위 명문대학 안나와도 잘사는 사람들 아주 많다. 빌게이츠는 하바드 중퇴했는데 부모 책임인가? 아니면 대학 책임인가?
명문대학 갈수있으면 좋은거지요. 들어간 다음에 확인해보세요. 좋은게 뭔지
학원들이 싫은소리를 듣는 이유는 아이비리그에 너무 환상을심어서 광고하고 마치 아이비리그가 미국 명문대학의 전부인것 처럼 광고하다보니 현실과의 거리감도 생기고 실제로 주위에 아이비리그나와서 기대 만큼 부흥하지 못하는 일들을 겪으면서 갈등이 생기는듯 하네요. 대학을 보내고 애들이 직업을 가져본 사람들은 아는게 아이비리그를 나오면 좋은 이유중 하나는 애들이 성공해서 어느 위치에 오르면 자신의 배경 대학을가지고 좀더 상대방에게 영향을 미칠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그러나 성공하지 못하면 아이비리그를 나오던 어디를 나오던 아무 소용이 없네요. 더불어 요즘아이 들이 말하는 성공은 우리가 같은 기성세대가 말하는 성공과는 틀려요. 자기가 하고 싶은것을 즐기면서 하고 돈도 따라오는 그런것을 선호하니까 아무래도 기성세대가 원하는 성공과는 다르지요
더보기더보기
\
4‘화이팅’의 진화
5
한국인들은 매사 전투적이다 ~~
여기 댓글 다는 사람들...정말...
글좀그만
더보기더보기
\
5쏟아지는 주상복합, 리테일 상가 입주 ‘썰렁’
4
땅을 비싸게 샀으니 당연히 아파트 가 비쌀수 밖에요 1000 스퀘어핏이 안되는 아파트 2베드룸이 3500불 정도니 비싸지만 시설은 좋고 한인타운 걸어다니니 돈있는 사람들로 채워질겁니다. 시간이 걸려서 그렇지.. 그때까지 버티면 좋고 못버티면 아파트망하는거겠지요.
건물주분들... 돈욕심에 눈이 어두워져 자신의 양심을 악마한테 팔지마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렌트비때문에 너무 힘겹게 살고 있습니다.
제발 텅텅 비어라 !!
더보기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