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인’ 손흥민 “혹사 논란? 난 프로선수다”
news_cate 핫이슈 기자 날짜 2018-09-12

경기 종료 후 팬들에게 인사하는 손흥민. <연합>

올 여름동안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등 굵직굵직한 국제대회를 연거푸 치러낸 손흥민(토트넘)은 자신을 둘러싼 ‘혹사 논란’에 관해 고개를 저었다.

손흥민은 1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칠레와 평가전을 마친 뒤 “나뿐만 아니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모든 선수가 많은 경기를 뛰었다”라며 “혹사는 핑계”라고 잘라 말했다.

그는 아시안게임 직후 귀국해 코스타리카, 칠레와 평가전에서도 모든 힘을 쏟아내며 헌신적으로 플레이했다.

이에 관해 그는 “난 프로선수”라며 “축구팬들이 많이 오셨는데, 설렁설렁 이라는 단어는 입에 담을 수도 없다. 못 할 수는 있지만 모든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손흥민은 특히 “나라를 위해 뛰는 경기라면 더 많은 책임감을 느끼려고 노력하고 있다. 부족하지만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최근 아시안게임에 나가면서 축구에 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 많이 배웠다”라고도 강조했다.

손흥민은 아시안게임에서 득점왕을 차지한 황의조(감바 오사카)에게 많은 어시스트를 건넸고, 이날 경기에서도 슈팅 기회를 제공하려는 모습을 자주 보였다. 이와 관련한 질문엔 “기분 탓인 거 같다”라며 웃은 뒤 “나보다 더 좋은 위치에 있는 선수가 있다면 패스하는 게 당연하다. 개인적으로 오늘 경기에선 (오랜만에 대표팀에 합류한) (황)의조가 골을 넣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뛰었다”라고 말했다.

두 차례 평가전을 치른 손흥민은 바로 영국행 비행기에 올랐고 당장 오는 15일 리버풀과의 홈경기가 기다리고 있다. 그야말로 강행군의 연속이다. 하지만 그는 “이제 시작”이라며 “프리미어리그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를 다시 뛰게 돼 좋다”라며 웃었다. 이어 “원래 많은 경기를 뛴다. 다른 점은 이동 거리만 좀 길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울루 벤투 신임 대표팀 감독이 강조하는 후방 빌드업에 관해선 “새로운 스타일을 충분히 펼칠 수 있는 선수들이 대표팀에 많다”라며 “훈련만 철저히 한다면 좋은 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0 /3000자
Thanksgiving

댓글 많은 뉴스TOP5

1패스트푸드점들 “장사가 왜 이래?”
19
페스트푸드점들이 트럼,공화 출입금지 표지판 걸면 다시 장사 잘되지 않을까요
미친개가 뛰어다니는군.
써브웨이 샌드위치오브더데이 ,맥도날드 빅맥더블스페셜,버거킹 투포원와퍼,잭인더박스콤보스페셜,칼스주니어수퍼스타스페셜,타코벨더블덱타코,엘뽀요로코 토스타다샐러드볼 이게 내 일주일메뉴인데ㅋ
더보기더보기
\
2마리화나 업소 난립 살인 불렀다
14
나라돌아가는 얼마나 캐판이면 사람들이 그러겠나
이업소때문에 옆에 설렁탕집 파킹랏에서 한국연예인 차털렸나보네요
우리 후손들을 위해서라두 대마초 피는법을 학교에서 가르쳐야 된다. 불체자들 홧팅이다
더보기더보기
\
3힐러리 또 대권 도전?
12
미우나 고우나 그래도 트럼보다 힐러가 더 낳다
당신 나와서 또 트럼프 대통령 시킬려고 하네... 그냥 있어라,,,, 아서라 트럼프만 신났네...
제발 나오세요. 민주당 또 패하게. ㅋㅋ...
더보기더보기
\
4“민주, 트럼프 탄핵 대신 하원발 ‘소환장 공세’…
14
밑에 오바마가 그립다고요? 나도 오바마 찍었지만 이런 무능하고 쉽게 변질하고 빠르게 부패한 대통령이 있었을까?
(밑에 글 이어서) 이 모든것이 진실인지 정말 궁금하다
밑에 분 말씀처럼.. 불법체류자는 불법으로 미국땅에 체류한 죄 하나밖에 없는데 그는 도대체 몇개의 법을 어기고 어둠속에서 부를 축적하고 러시아와 커넥션을 유지하고 탈세에..
더보기더보기
\
5민주당 큰손 “하원 장악했으니 트럼프 탄핵절차 개…
13
우리 모두 모여서 쫄을 때자
우리 모두 모여서 쫄을 때자
밤이 늦었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더보기더보기
\
완벽한 타인 영화티켓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