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인’ 손흥민 “혹사 논란? 난 프로선수다”
news_cate 핫이슈 기자 날짜 2018-09-12

경기 종료 후 팬들에게 인사하는 손흥민. <연합>

올 여름동안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등 굵직굵직한 국제대회를 연거푸 치러낸 손흥민(토트넘)은 자신을 둘러싼 ‘혹사 논란’에 관해 고개를 저었다.

손흥민은 1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칠레와 평가전을 마친 뒤 “나뿐만 아니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모든 선수가 많은 경기를 뛰었다”라며 “혹사는 핑계”라고 잘라 말했다.

그는 아시안게임 직후 귀국해 코스타리카, 칠레와 평가전에서도 모든 힘을 쏟아내며 헌신적으로 플레이했다.

이에 관해 그는 “난 프로선수”라며 “축구팬들이 많이 오셨는데, 설렁설렁 이라는 단어는 입에 담을 수도 없다. 못 할 수는 있지만 모든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손흥민은 특히 “나라를 위해 뛰는 경기라면 더 많은 책임감을 느끼려고 노력하고 있다. 부족하지만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최근 아시안게임에 나가면서 축구에 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 많이 배웠다”라고도 강조했다.

손흥민은 아시안게임에서 득점왕을 차지한 황의조(감바 오사카)에게 많은 어시스트를 건넸고, 이날 경기에서도 슈팅 기회를 제공하려는 모습을 자주 보였다. 이와 관련한 질문엔 “기분 탓인 거 같다”라며 웃은 뒤 “나보다 더 좋은 위치에 있는 선수가 있다면 패스하는 게 당연하다. 개인적으로 오늘 경기에선 (오랜만에 대표팀에 합류한) (황)의조가 골을 넣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뛰었다”라고 말했다.

두 차례 평가전을 치른 손흥민은 바로 영국행 비행기에 올랐고 당장 오는 15일 리버풀과의 홈경기가 기다리고 있다. 그야말로 강행군의 연속이다. 하지만 그는 “이제 시작”이라며 “프리미어리그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를 다시 뛰게 돼 좋다”라며 웃었다. 이어 “원래 많은 경기를 뛴다. 다른 점은 이동 거리만 좀 길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울루 벤투 신임 대표팀 감독이 강조하는 후방 빌드업에 관해선 “새로운 스타일을 충분히 펼칠 수 있는 선수들이 대표팀에 많다”라며 “훈련만 철저히 한다면 좋은 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0 /3000자

인기스토리TOP5

1‘영양 별미’ 녹두빈대떡
7
오늘 애들에게 해주고 싶네요~~ 레시피 감사합니다 :D
엘에이는 지금 비가 옵니다~ 이런날씨에 집에서 해먹으면 딱 좋겠어요!!
다른것도 알려주세요!!
더보기더보기
2LA 추천 맛집 BEST 5!
6
서재윤님이 뽑은 한식당 베스트를 보여주세요 ㅎㅎ. 왠지 양식보단 한식이 더 땡김.M GRILL 은 넘넘 비싸요. 날잡아서 누가 사주면 갈까말까 ㅋ. 내돈 내구 먹기 젤 아까운 가성비 제로인 식당(제 개인의견임다)
보테가 루이는 한번 가보았는데 음식이 괜찮았어요. 점심에는 가게가 약간은 어수선한 정도로 바쁜 식당이라는 기억이 남네요
어떻게 1-4번 음식점이랑 M그릴을 비교하지? 광고인거 너무 티내네 진짜.
더보기더보기
\
3NBA 경기장 탐방 (달라스 매버릭스)
6
단란한 가족의 모습이네요~ 넘 부러워요!!
삼형제가 넘 귀엽네요 ㅎㅎㅎㅎ
비됴가ㅜ이정도는 돼야지. 케이타운비디오들은 넘 짧아요 ㅎ 텍사스 하면 달라스 카우보이즈 풋볼팀이 최고인데 이비됴를 보니 달라스 매버릭스 농구팀도 대단하네요 프로처럼 잘 짜여진 비됴 너무너무 즐감했어요 감사감사!! 다음번엔 또 달라스 구경거리 부탁해요
더보기더보기
4DPOT 프리미엄 샤부샤부 생생 리뷰!
4
@dikim 부에나 팍이래요~~!
이게 LA인가요? 한인타운?
비오는 엘에이.... 오늘 저녁은 샤브샤브 당첨 ㅋㅋㅋ
더보기더보기
5찹쌀 호떡 맛보고 흥분한 미국인의 반응!먹방(믹스…
4
호떡도가족과 함께 만들어먹으면 더 행복할 것 같아요!
저런 맛난것도 맛있게 먹을 나이가 있다는게 슬프네요. 맘은 먹고 싶은데 당올라갈까봐 못먹는 심정 슬픈현실입니다.
ㅋㅋㅋ 진짜 아기가 너무 귀엽네요~~ 저도 영상보니 호떡 만들어보고싶네요
더보기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