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생활, 치유와 희망 나눠요”
news_cate 핫이슈 기자 날짜 2018-09-12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강연에서 한 참석자가 질문을 하고 법륜스님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법륜스님(수행공동체 정토회 지도법사)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LA 강연이 오는 20일 오후 7시 LA예수그리스도 후기 성도교회(1209 S.Manhattan Pl.)에서 열린다.

즉문즉설은 미리 준비한 내용을 대중에게 전달하는 일반 설법과는 달리, 그 자리에서 질문을 받고 질문한 사람이 자기 마음을 돌이켜 보고 스스로 깨닫게 하는 방법이다. 고민이나 질문이 있는 사람이 법륜스님에게 질문을 하면, 스님과의 대화를 통해 질문자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법륜스님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는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한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법륜스님의 강연에서는 종교, 계층, 세대와 이념을 뛰어넘어 다양한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가족, 직장, 결혼, 연애, 사업 등 다양한 삶의 고민을 나눈다. 참가자들은 웃음과 눈물로 공감하며 대화를 통해 함께 희망을 찾아간다.

스님은 이번 강연에서 이민생활의 어려움과 정신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LA 한인들에게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고 어떤 조건에서도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법륜스님은 현대인들의 공허함과 인간성 상실이 일탈을 넘어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생활 속 행복 이야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개인과 사회의 희망과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왔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즉문즉설(則問則說)’ 강연은 온라인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개인의 삶이 참 자유, 참 행복으로 전환되는 수행을 기초로 해서 기아·질병·문맹퇴치운동, 인권·평화통일운동·생태환경운동 등을 실천하고 있으며, 전 지구적인 관점에서 오늘의 문제를 바라보고 대중이 스스로 문제 해결의 주체로 나설 수 있도록 이끈다.

정토회의 한 관계자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직장 내 갈등, 고용불안과 양극화, 미래에 대한 불안 등으로 일상 생활과 사회 속에서 갖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강연을 통해 삶에서 겪는 여러 갈등과 고민을 쉽고 재미있고 명쾌하게 풀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213)321-8346

la@jungto.org (선착순 무료입장, 예약은 받지않음)
태그
0 /3000자

인기스토리TOP5

1‘영양 별미’ 녹두빈대떡
7
오늘 애들에게 해주고 싶네요~~ 레시피 감사합니다 :D
엘에이는 지금 비가 옵니다~ 이런날씨에 집에서 해먹으면 딱 좋겠어요!!
다른것도 알려주세요!!
더보기더보기
2LA 추천 맛집 BEST 5!
6
서재윤님이 뽑은 한식당 베스트를 보여주세요 ㅎㅎ. 왠지 양식보단 한식이 더 땡김.M GRILL 은 넘넘 비싸요. 날잡아서 누가 사주면 갈까말까 ㅋ. 내돈 내구 먹기 젤 아까운 가성비 제로인 식당(제 개인의견임다)
보테가 루이는 한번 가보았는데 음식이 괜찮았어요. 점심에는 가게가 약간은 어수선한 정도로 바쁜 식당이라는 기억이 남네요
어떻게 1-4번 음식점이랑 M그릴을 비교하지? 광고인거 너무 티내네 진짜.
더보기더보기
\
3NBA 경기장 탐방 (달라스 매버릭스)
6
단란한 가족의 모습이네요~ 넘 부러워요!!
삼형제가 넘 귀엽네요 ㅎㅎㅎㅎ
비됴가ㅜ이정도는 돼야지. 케이타운비디오들은 넘 짧아요 ㅎ 텍사스 하면 달라스 카우보이즈 풋볼팀이 최고인데 이비됴를 보니 달라스 매버릭스 농구팀도 대단하네요 프로처럼 잘 짜여진 비됴 너무너무 즐감했어요 감사감사!! 다음번엔 또 달라스 구경거리 부탁해요
더보기더보기
41월 애틀란타 여행지 추천!
4
아틀란타~좋아요!
애틀랜타는 재즈의 고향아닌가요? 가보고싶네요~
루프탑에서 즐기는 아이스링크장이라니! 너무 낭만적일것 같습니다
더보기더보기
\
5‘Brunch Idea’ Breakfast Bow…
4
만드신 거라구요!? 대박입니다.... 썸네일만 보고 브런치 맛집 추천인줄 알고 들어왔는데...흑 ㅠㅠ
엘에이에 비슷한거 해주는 곳 없나요? 해먹긴 귀찮고 먹고는 싶고 ㅋㅋㅋㅋ
크~ 당장 집에가서 해먹고싶네요!!
더보기더보기